[교육학,교육행정,학교장학,학교장학문제점] 학교장학의 실태와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목차
-
서론
본론
결론
- 본문내용
-
Ⅱ. 학교장학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 및 학교장학의 현실적인 과제
학교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보면 일반적인 장학의 개념은 학생의 학습행위를 돕는 교사의 교수활동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전문적․기술적․봉사적 활동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와 같이 장학은 학교교육의 가장 핵심적인 요체인 교수․학습의 향상을 위한 활동이라고 볼 때 무엇보다 중요하다. 장학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논의할 수 있다. 우선, 학교사회의 비대화에 따른 육의 질적 관리, 교육 외적인 면에서의 사회적 요구 관련성, 교사들의 사기 관련, 교사들의 장학에 대한 태도 등이다. 이처럼 학교장학은 교사-학생 수업 내․외적은 면에서 여러 작용을 하고 있으며 그만큼 중요성을 지니고 있다.
.
.
.
.
Ⅲ. 결론
학교장학의 실제 문제점이 이러한 가운데 역시 중요시해야 할 것은 교육정책을 구성하는 기관들의 반성 및 장학의 제고이다. 다시 말하면, 국가적 차원에서의 관리․감독과 그 아래에서 이른바 교육적 일을 하는 사람들의 학교장학에 대한 능력이 요구되는 것이다.
우선 앞서 이야기 했던.........
.
..
- 참고문헌
-
권기욱 외. (1995). 교육행정학개론. 양서원.
임규진 외. (2008). 교육행적학의 이해. 도서출판 보성.
전태련 (2007). 함께하는 교육학. 도서출판 마이쌤
한국일보 기사 [‘장천감오’…위에서부터 썩은 교육계] 2008.10.29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0810/h2008102903082822020.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