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기능이론과갈등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능이론(functional theory)
2. 갈등이론


본문내용
1. 기능이론(functional theory)
- 사회현상을 보는 시각에 있어서 사회를 안정된 상태에서 긍정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
- 사회유기체설에서부터 비롯됨.
- 기능주의, 구조기능이론, 합의이론, 균형이론, 질서이론 등으로도 불림.
- 사회를 구조와 기능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사회의 지속과 번영을 위해서 질서와 균형, 그리고 안정을 강조하며, 더 나아가 사회 구성원간의 합의와 통합을 중요시함.
* 꽁뜨(A. Comte) - 사회학의 아버지.
* 스펜서(H. Spencer) - 사회유기체설 제시.
* 뒤르께임(E. Durkheim) - 이론적 근거를 발전시킴.
* 파슨스(T. P
참고문헌
교육사회학 - 공주대학교출판부 <홍재호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