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2022)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1.24 / 2022.11.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2022]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과제물,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2학기 기말시험과제]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온라인시험
- [2022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기말시험]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2022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과제물)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
---|---|---|---|---|---|
공통 | ※ 아래의 문항을 모두(2문항) 작성하시오. (총 50점 만점)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25점).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25점). |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2학기 기말 온라인시험과제 참고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시험과제에 맞게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단계별로 정확하게 기술했습니다.
-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정확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2학기 기말시험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2022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 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1) 학교폭력의 정책
① 학교폭력 근절 실천 정책
② 학교 중심 학교폭력대책
2) 현장 중심 학교폭력대책의 중점과제
3)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4) 사이버 폭력 개입 전략
① 사이버 폭력 위기 수준에 대한 개입
② 사이버 폭력 및 사이버범죄 유형별 상담자 개입
③ 사이버 폭력 사례 상담 진행 시 단계별 고려 사항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1) 유아기 발달적 특징
① 신체발달
② 언어발달
③ 인지발달
④ 사회성 발달
⑤ 정서발달
2) 유아의 정서지도
① 유아의 정서발달 및 지도 방안
② 공감 능력 함양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2022
Ⅰ. 서 론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 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최근 학교폭력의 내용을 보면 발생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어 영유아와 초등학생들이 학교폭력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어린 아동의 경우 폭력을 범죄로 인식하지 않고 이유 없이 남을 괴롭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학교폭력에 대한 교육은 유아교육기관과 학교 현장에서 시급한 과제이다. 유치원 교실에서 아이들 사이에 폭력이 발생하면 교사가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방치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유아교육기관은 학교폭력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예방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학교폭력의 원인과 중요성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고 기초교육을 마련해야 한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위해 더 큰 문제는 폭력을 많이 본 학생들이 폭력적인 행동을 모방하고 학습한다는 점이다. 폭력을 경험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공격적이고 폭력을 행사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 관계는 학습 효과 또는 모방 효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폭력의 사회적 학습 이론에 따르면 인간의 공격성은 학습된 행동이며 폭력으로 인해 좌절과 불행과 같은 다양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결국 폭력은 폭력을 낳는다는 점에서 예방과 대책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학교폭력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정책을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 전략을 논의하면서, 유아 발달을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를 조사 기술해 보겠다.
Ⅱ. 본 론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 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1) 학교폭력의 정책
① 학교폭력 근절 실천 정책
2013년부터는 우선 학교폭력 실천 정책으로 학교의 다양한 자발적 예방활동 적극 지원, 유형별, 학교별 맞춤형 대응 강화, 피해 학생 지원체계 대폭 강화, 가. 피해 학생 맞춤형 지원 실증, 학교 단위 역량 강화, 은폐·축소 등 부적절한 사항 처리
- 참고문헌
-
김진경? 김헤라(2022).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제3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 요약. 교육부
송재홍, 김광수 외 8명(2013).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학지사
김종기(2001). 학교폭력실태. 청소년폭력예방재단.
박병식, 김대유 외 3명(2014).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학교폭력의 이론과 실제). 시간여행
황혜경, 윤희경 외 3명(2014).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유아교사를 위한). 양서원
임은정 <학교폭력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한국홀리스틱교육학회지 제16권 제2호 129p~149p
고효순 <초등학교 학생들의 또래집단 형성과 학교생활만족도 및 학교 폭력과의 관계>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석사학위논문
류영숙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교육연구 제29권 제4호 615p~636p
이미식, 박준성(2009) .아동의 공감 능력 함양을 위한 도덕과 교육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대_22학년도2학기 기말시험)_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공통) -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1. 학교폭력의 양상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요인 및 조기감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2. 학교폭력의 개념 및 성립요건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2021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언어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 언어폭력 개입전략,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