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_22학년도2학기 기말시험)_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공통) -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0 / 2023.02.1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2020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1. 학교폭력의 원인을 다양한 요인별로 분석하고, 그 결과 2. 학교폭력 특성, 연령과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 3.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 대응사례 및 예방프로그램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1. 학교폭력의 양상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요인 및 조기감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2. 학교폭력의 개념 및 성립요건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2021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 (2022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과제물)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2학기 기말시험과제]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온라인시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2022]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과제물,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
---|---|---|---|---|---|
공통 | ※ 아래의 문항을 모두(2문항) 작성하시오. (총 50점 만점)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25점).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25점). |
- 하고 싶은 말
-
2022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공통)
[과제명]
※ 아래의 문항을 모두(2문항) 작성하시오. (총 50점 만점)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25점).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25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 정책
1) 학교폭력 대책
2) 학교폭력 예방 추진방향
2.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
1) 개입 필요성
2) 개입 시 고려할 점
3) 개입전략
3. 유아기 발달의 이해
1) 발달적 특징
2) 이상발달과 유아기 폭력
4. 유아의 정서지도
1) 유아의 정서발달 및 지도 방안
2) 공감능력 함양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교폭력은 3가지 기준을 중심으로 정의할 수 있다. 첫째, 폭력이 발생하는 장소이다. 이는 협의적 공간과 광의적 공간으로 구분되는데 협의적 공간에는 학교 안, 학교 주변, 등하굣길이 포함된다. 광의적 공간은 학생에게 영향을 미치는 모든 장소를 의미한다. 둘째, 학교폭력의 가해자와 피해자 범위이다.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학생 간의 폭력만을 학교폭력이라 여겼으나 최근에는 가해자의 신분이 학생뿐 아니라 교사, 지인, 선배, 모르는 성인 등으로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셋째, 학교폭력의 유형이다. 폭력의 유형은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확장되고 있다. 과거에는 물리적 폭력과 신체적 폭력이 높은 비율을 차지했지만 최근에는 심리적 폭력, 언어적 폭력, 사이버 폭력, 관계적 폭력 등 유형이 확장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4년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였다. 해당 법률에서는 학교폭력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ㆍ유인, 명예훼손ㆍ모욕, 공갈, 강요ㆍ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ㆍ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ㆍ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한다.”
- 참고문헌
- - 김진경, 김헤라 외(2022).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2022)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A 2021]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2023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2.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에 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