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3학년)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02 / 2022.10.02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
공통 | ●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3학년)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관객에 관한 일반적 고찰
2.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
1) 즉흥성
2) 커뮤니케이션
3) 감정이입
4) 객석과 무대 간의 소통
5) 현장성
6) 퍼포먼스
7) 애드립
3.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
1) 공동책임자
2) 창작주체
3) 재생자
4) 공동생산자
5) 공동행위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공연에서 관객은 어떤 존재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일까. 역사적으로 기록된 다양한 연극의 형태 안에서 관객은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직접적인 연관을 주거나 영향을 끼치는 존재는 아니었다. 관객은 진행 중인 공연과는 별개로 극을 지켜보는 부수적인 역할이었고, 그 존재감은 크게 대두되지 않았다. 관객에 대한 인식은 오랫동안 변하지 않고 그대로 이어져 배우와 관객과의 관계는 수행하고 지켜보는 역할로 고정되었다. 무대 위에서 실연하는 배우 또한 관객의 존재를 인식할 뿐 관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염두에 둔 것은 최근의 일이다. 배우는 희곡의 내용을 실연하는데 집중했고, 역할에 대한 배우 자신의 발전에 더 신경 썼다. 배우 연기술에 대한 이론과 서적들은 다양하게 남아있는 데에 비해, 관객의 수용성에 대한 연구가 비교적 늦게 시작된 것도 이러한 경향에서 비롯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수기(2007),「몸을 통한 연기훈련」, 서울:동인.
민병욱. 『연극의 이론』 서울 : 탑북스, 2012.
원종원. 『뮤지컬』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김석만(2001),「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연기 세계」.서울:연극과 인간.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