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24 / 2023.10.24
  • 10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 구성 : 인문, 사회, 과학, 사회과학, 소설, 역사, 리더십, 자기계발 도서 등 全 분야 망라
□ 독후감에 대한 평가 : 과제로 제출, A+ 받은 우수작들만 엄선
- 구성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목차
1. 마우나케아의 어떤 밤 - 트린 주안 투안 -
2. 꾸뻬씨의 행복여행 - 프랑수아 롤로르 -
3. 데미안 - 헤르만 헤세 -
4. 1984 - 조지 오웰 -
5.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 - 정약용 -
6. 고역열차 - 니시무라 겐타 -
7. 영국 외교관, 평양에서 보낸 900일 - 존 에버라드 -
8. 퍼스트 러브 - 시마모토 리오 -
9. 행복에 목숨 걸지 마라 - 리처드 칼슨 -
10.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로버트 기요사키 -
11. 말 그릇 - 김유나 -
12. 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 - 히가시다 나오키 -
13. 아주 작은 반복의 힘 - 로버트 마우어 -
14. 뇌를 위한 파워 푸드 - 닐 D.버나드 -
15. 거리를 두는 중입니다 - 슈테파니 슈탈 -
16. 당신의 신 - 김숨 -
17. 모든 순간의 물리학 - 카를로 로벨리 -
18. 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 산업혁명 - 최진기 -
19. 완벽한 공부법 - 고영성 · 신영준 -
20. 미움받을 용기 - 기시미 이치로 · 고가 후미타케 -
21. 좋아서 웃는 건 아니에요 - JUNO -
22. 지식@inside - EBS지식채널@ -
23. 혼자있는 시간의 힘 - 사이토 다카시 -
24. 멋있게 품위있게 - 김봉국 -
25. 청춘, 거침없이 달려라 - 강남구 -
26. 피로사회 - 한병철 -
27. 하버드 행동력수업 - 가오위안 -
28. 청춘이란 무엇인가 - 헤르만 헤세 -
29. 언어의 온도 - 이기주 -
30.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 사사키 후미오 -
31. 용의자 X의 헌신 - 히가시노 게이고 -
32. 인간실격 - 다자이 오사무 -
33. 로빈슨 크루소 - 다니엘 디포 -
34. 인문학 습관 - 윤소정 -
35. 큐레이팅을 만나다 - 송미숙 외 28인 -
36. 지금 이순간 - 기욤 뮈소 -
37. 잡담이 능력이다 - 사이토 다카시 -
38. 너의 췌장을 먹고싶어 - 스미노 요루 -
39. 부자의 그릇 - 이즈미 마사토 -
40. 호모데우스 - 유발하라리 -
41. 이기는 대화 - 이서정 -
42. 모든 것이 연결되는 세상, 사물인터넷 - 매일경제IoT 혁명프로젝트팀 -
43.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 히가시노 게이고 -
44. 82년생 김지영 - 조남주 -
45. 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 나이토 요시히토 -
46. BECOMING - 미셸 오바마 -
47. 바이슬 시티 - 김성령 -
48. 가족의 두 얼굴 - 최강현 -
49. 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 글배우 -
50. 책 잘 읽는 방법 - 김봉진 -
51.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 야마구치 슈 -
52. 행운의 절반 친구 - 스틴 톨러 -
53.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 김승호 -
54. 폭스바겐은 왜 고장난 자동차를 광고했을까? - 자일스 루리 -
55. 대통령의 글쓰기 - 강원국 -
56. 자존감 수업 - 윤홍균 -
57. 1등의 대화 습관 - 오수향 -
58. 인공지능 시대의 삶 - 한기호 -
59. 아미빅 - 가네하라 히토미 -
60.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 유시민 -
61.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 데일 카네기 -
62.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 나쓰카와 소스케 -
63. 당신 인생의 이야기 - 테드 창 -
64. 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 - 송현 -
65.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 김창옥 -
66. 머니볼 - 마이클 루이스 -
67. 그 겨울의 일주일 - 메이브 빈치 -
68. 국화와 칼 - 루스 베네딕트 -
69. 평화는 나의 여행 - 임영신 -
70. 해킹사회 - 찰스 아서 -
71. 건축 재료의 새로운 사고 - 국민대학교 건축대학 -
72. 천개의 찬란한 태양 - 할레드 호세아니 -
73. 심플하게 산다 - 도미니크 로로 -
74.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 백세희 -
75.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 김수현 -
76. 노르웨이의 숲 - 무라카미 하루키 -
77. 회복탄력성 - 김주환 -
78. 준비된 말로 나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화술 - 발타자르 그라시안 -
79. 뇌 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 - 정재승 -
80. 운명을 바꾸는 10년의 통장 - 고득성 -
81. 습관의 재발견 - 스티븐 기즈 -
82. 내 안에서 나를 만나는 것들 - 러셀 로버츠 -
83. 프라이버시 침해 - 마이클 하이엇 -
84. 검은 개가 온다 - 송시우 -
85. 뉴스의 시대 - 알랭 드 보통 -
86. 시민의 교양 - 채사장 -
87. 협상의 전략 - 김연철 -
88. 타나토노트 - 베르나르 베르베르 -
89. 엄마 김영순 - 고혜정 -
90. 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 - 앨버트 허버드 -
91.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 정지은 · 고희정 -
92. 부의 추월차선 - MJ 드마코 -
93. 답을 내는 조직 - 김성호 -
94.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 - 나이토 요시히토 -
95. 날씨가 좋으면 찾아 가겠어요 - 이도우 -
96. 오두막 - 윌리엄 폴 영 -
97. 관계의 물리학 - 림태주 -
98. 너는 기억 못하겠지만 - 후지 마루 -
99. 레오나르도 다빈치 - 월터 아이작슨 -
100. 2030 기회의 대이동 - 최윤식 -
본문내용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시키고, 삶을 살아가며 자기만의 운명을 발견하고, 끝으로는 성숙하지 않았던 인간이 완전한 자기 자신에 도달하는 것을 주인공의 삶을 통해 보여주려 이 책을 썼다.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선과 악이 뒤섞여 있던 어린 시절의 모습을 보여주며 정체성에 혼란을 겪는 주인공의 모습이 나타나는데, 예의범절이 지켜지고, 질서가 잘 잡힌 모범이 되는 가정에서의 세계에 속해 있는 나와, 이 정반대의 어두운 세계에 일탈을 해 재미를 느끼는 나를 보여준다. 어두운 세계에서 혼란을 겪던 와중 막스 데미안이라는 인생의 스승이자 구원이 찾아온다. 데미안으로 인해 자아정체성 확립에 한 발짝 다가가게 되고, 혼란을 겪던 유년 시절은 이렇게 종료된다.
중반부에서는...(중략)
후반부에서는...(중략)
앞으로 나는, 선과 악이라는 속성이 모든 인간에게 있으며,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면서 내 자신의 내면을 좀 더 솔직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이 책에 나온 진정한 정체성을 가진 신 아브락사스의 모습처럼, 나의 내면에 존재하는 진정한 내 자신을 발견해 살아가면서 내 삶의 문제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데미안은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다른 방향으로 사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나 또한, 일차원적으로 생각하기 보단 다른 여러 방식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헤르만 헤세가 쓴 ‘데미안’이 나 자신이 살아감에 있어 사람의 본질 속에 존재하는 선과 악에 대한 개념과 성숙한 자아가 되기 위해 일어난 사건들에 대해 공감할 수 있고, 주인공이 살아가며 관계를 맺는 사람들이 인간이 가지고 있는 여러 성질들을 잘 나타내어 나 자신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을 잘 표현한 좋은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첫째, 책의 전반부에 나오는 싱클레어가 겪었던 가정에서 교육받던 보편적이고 이상적인 ‘선’의 개념이 성장하면서 겪은 ‘선’의 괴리감이 제일 먼저 공감 가는 부분이었다. 나 또한 어렸을 적 ‘착하게 살아야 한다.’라는 말을 들으면서도 어떻게 사는 것이 착하게 사는 것일까에 대해서도 의문이 많이 들었었고, 일상에서의 일탈이 흔히 말하는 착하게 사는 것보다 재밌는 경우도 많아서, 나는 악한 사람인가에 대해 고민도 많았었는데, 책을 읽고 난 뒤, 이 고민한 과정 또한 내면의 나를 찾아가는 과정이었던 것 같아서 잘 공감이 갔다.
둘째...(중략)
셋째...(중략)
그래서 나는, 작가가 주인공 싱클레어로 하여금 보여준 자기 자신에 도달하기 위해 살아가는 한 인간의 생애가 살아가는 모든 인간에 있어 동일하게 적용되고, 자신의 내면을 발견해 자기완성을 시킨다는 것이 생을 살아감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잘 깨닫게 해준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너무 자기 내면만 완성시키는 것에 치중하지 않고, 근래에는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타인에게도 내면의 생각에 대해 영향을 주거나 받는 것에 대해서도 나타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인상 깊었던 「문장」
“우리의 눈에 들어오는 것은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것과 같은 거야.”
- 책 속에서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중한 자산이다. 한 사람의 조언이 모든 것을 바꿔 둘 수는 없지만 충분히 우리들을 하여금 새로운 가치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오랜만에 읽는 정말 좋은 책이다. 나의 부족한 점을 한 번 더 깨닫게 해주기도 하고 나와 비슷한 생각을 지니고 있다는 부분에서도 정말 신기했던 책이었다. 우선적으로 이 책에서 크게 와닿았던 부분은 ‘돈을 인격체로 대우하라’와 ‘금융 지식에 대해 문맹 수준인 우리’였다. 왜냐하면 첫

  • 생태 공원 및 네트워크 와 생태 도시에 관한 고찰에 따른 지향점
  • 중․고 생물과정에서 나타나는 관찰학습프로그램들이 수용될 수 있도록 주제를 설정해야 한다. 그리고 자연학습 및 관찰 장소를 제공해야 하는데, 자연환경 요소에 인간의 정주환경 요소를 부가하여 조성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환경을 제공, 관찰 및 학습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5) 생태 공원 내 도입 기능생태공원 내 도입 가능한 기능을 종합하면 다음 5가지로 요약된다. ⑴ 다양한 소생물권 형성생물유기체가 비교적 안정한 상태로 살아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및 정보가 현대 사회를 움직이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가치 창조의 근원이 되기 때문이다. 지식과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보관하고 인출하고 활용하고 적용하는 지식 및 정보 처리 능력은 현대인에게는 삶을 위한 필수 기능이 되고 있다. 우리는 지식정보 중심의 사회 운용을 정부, 기업, 도서관 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교통과 통신은 전산화되어 있고, 전산을 통한 지식정보의 처리는 이 분야 업무의 기본이 되고 있다. 현대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및 과제;경제개혁을 중심으로김기환: 통일로: 1993: 55(”93.3):36-4135 민선정부하의 경제정책 ; 알폰신 정부의 아우스트랄 계획에서 메넴정부의경제개혁에 이르기까지이성형: 서울대지역연구: 1992: 1,2(”92.12):95-13936 클린턴 미행정부의 통상정책김희진 : 무역 : 1993: 318(”93.2):14-1937 통독 후 최근 독일경제현황과 독일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재무부 편 : 시사금융 : 1993: 96(”93.2):152-16038 우리 경제구조와 새 정부의 경제정책 대응 방향전철환: 향군: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도서의 확보와 보급을 위한 지원체제 136나. 독서교육 지도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제 139다. 독서교육과 관련된 기초 연구 추진 과제 144Ⅴ. 요약 및 결론 1461. 요약 1462. 결론 148표 차례 설문대상 표집 및 회수 현황 87 설문응답자의 성별 및 연령별 현황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만족도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불만족 원인 89 독서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