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영양학3)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4 / 2022.04.0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20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활용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시오0k
-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중간과제물)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과제물)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과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 등
- 2022년 1학기 생애주기영양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식품구성자전거)
- 생애주기영양학3 다음보기에서 제시한주제 중 1가지와 영양제목에 포함하는 논문 노인영양 연구목적 연구방법및결과 한국인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 작성하시오00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애주기영양학 |
---|---|---|---|---|---|
공통 | 1.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의 ‘식품구성자전거’와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시오) (15점) 2.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15점) |
- 하고 싶은 말
- 생애주기영양학3)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의 ‘식품구성자전거’와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시오)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목차
-
1. 서론
2.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
3.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 제시
4.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의 항목별 구체적인 실천 방안
5.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건강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이 건전해야 하고, 꾸준한 운동과 함께 올바른 식생활의 확립이 중요하다.
과거에는 식량의 부족으로 인한 영양결핍이 문제가 되었으나, 최근에는 일부 영양소의 과잉 섭취 또는 부족 섭취에 따른 영양불균형이 문제가 되고 있다.
이와 함께 빈곤, 다이어트 등에 의한 영양결핍이 여전히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에너지 섭취가 필요추정량의 75% 미만인 사람은 30.9%이고 125%인 사람은 20.8%였으며, 지방은 적정비율 미만으로 섭취하는 사람이 25.8%, 초과 섭취하는 사람이 20.0%로 절반에 가까운 국민이 섭취 수준이 부족하거나 과잉한 상태로 밝혀졌다.
이러한 영양 부족과 과잉의 불균형 상태는 여러 가지 만성 질환을 유발한다. 다행히 이러한 만성질환은 올바른 식생활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 이처럼 올바른 식생활은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올바른 식생활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필요하다.
2.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과의 차이점 포함)
- 참고문헌
-
서채문 - 인간과 건강. 서울: 태근문화사, 2009
김정희, 곽호경, 신동미(2019). 생애주기영양학. 출판문화원.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
오영순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영양정책의 현황과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석사학위논문, 연세대 대학원, 2016
2015 한국인영양소 섭취기준.
누리집(http://www.mohw.go.kr)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 보도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 2023)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 본인의 의견을 서술 생애주기영양학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 생애주기영양학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 2023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 본인의 의견을 서술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 방송대 생애주기영양학
- 생애주기영양학
- [푸드마케팅 공통] 1 가공식품의 소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식품에 표기되는 정보가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을 직접 선택하여 그 식품에 표기되어 있는 사항 중에서 아래에 해당하는 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그 의미를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