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20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활용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1 / 2022.04.01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20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65세 이상 노인전체의 에너지 섭취량이 필요추정량의 75% 미만대해 설명하시오0k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생애주기에 따른 신체크기는 영양소필요량에 영향을 준다 2015 2020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 제시하고 설명하시오0k
- 생애주기영양학3)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중간과제물)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18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2016~2018년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비만유병률을 2010~2013년 조사결과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애주기영양학 |
---|---|---|---|---|---|
공통 | 1.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의 ‘식품구성자전거’와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시오) (15점) 2.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15점) |
- 하고 싶은 말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20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활용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시오0k
생활과학과(식품영양)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1.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의 ‘식품구성자전거’와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시오) (15점)
2.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15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의 ‘식품구성자전거’와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시오) (15점)
2.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15점)
1)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
2) 내용분석
3) 항목별로 본인이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1) 식품 및 영양섭취 관련 지침
(2) 식생활 습관 관련 지침
(3) 식생활 문화 관련 지침
3. 나의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한국의 경우 경제성장과 더불어 식생활 개선 및 문화수준의 향상 등 제반 사회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선진 서구사회에서 겪고 있는 비만의 심각성에 접하게 되었고 특히 국내 비만아동률은 해마다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현대인들은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량의 부족으로 인하여 체증이 증가하는 비만 환자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으로 전 세계가 비만과 전쟁을 선포할 경지에까지 이르렀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996년 5월 16일부터 세계 비만 인구가 5 년마다 두 배씩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비만을 지구의 심각한 보건문제 중의 하나인 치료가 필요한 만성질병이라고 경고했다. 우리나라의 소아비만 발생률 역시 현저히 증가되고 있다. 최근 10년 사이 거의 두 배 이상의 증가를 보여 초등학생 5명 중 한 명이 비만일 정도로 급격히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많은 부모들이 아이가 뚱뚱해도 살이 키가 된다. 저러다 키가 크면 괜찮아지겠지. 라며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런 안일한 생각 속에 우리 아이들이 언제 소아비만에 걸릴지 모를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요즘 비만의 원인 중의 하나가 나트륨 과다 섭취로 인한 과식이 원인이 되고 있다. 나트륨의 적당한 소비도 필요하지만 그와 반대로 과다 섭취는 건강에 적신호가 되고 있다. 스낵률, 라면 김치 등 여러 음식에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 있다. 한국의 경우 지나친 나트륨 섭취로 인하여 문제가 되고 있어 이를 정부적인 차원에서 규제하고 있어 효과를 보고 있다. 만성질환 위험감소를 위한 섭취기준(CDRR)을 마련하여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인의 경우 최근의 영양소 섭취와 관련하여 육류와 당류섭취 증가에 따른 비만과 고혈압 당료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그에 비하여 채소류와 곡류 섭취가 줄어들고 있어 성인병의 증가추세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식품구성자전거’와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정부에서 마련해 놓고 있다. 이 장에서는 생애주기영양학3공통1.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의 ‘식품구성자전거’와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시오) (15점) 2.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국민건강, 2016~2018년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비만유병률
- 김기연, 2021, 대한급식신문, 나트륨 적정 섭취, 만성질환 낮춘다
-권봉안 저, 한미의학, 2015. 건강교육과 보건학의 이해
-보건복지부·한국영양학회 (2015).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 보건복지부·한국영양학회 (2015).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김은경, 2013. 아동 및 청소년 비만 : 한국식품영양학회 학술심포지엄 자료집
-무라타 미쓰노리 (김성희 옮김) <<소아비만, 엄마 아빠가 도와주세요 : 샘터>>
-최봉순, 이인숙, 신한슬 KOREAN J. DIEARY CULTURE 1998, 비만아동들의 식습관 및 과식 조절 정도에 따른 체중조절 프로그램의 효과
-최재규, 2020, 문화일보, 하루 섭취량 8년만에 32%↓ 나트륨과의 전쟁은 계속된다
-이다금, 2021, 만성질환 감소·비만 관리·위생적인 식문화 등 강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설정된 나트륨의목표섭취량(intake goal)에 대해 설명하고 2019국민건강통계참고하여 시기별로 제시하시오0k
- 고급영양학3공통) 2019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2019년) 19세 이상 성인의 비만유병률및저체중 유병률을조사하고 다음 (1) (3)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0k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노인기에는 생리적 기능과 일상 활동량이 감소한다 이러한 변화에 따른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설명하시오0K
- 지역사회영양학3공통) 제4차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영양부문의 성과평가결과를 참고하여 다음 과제작성하시오0K
- 임상영양학3공통) 2020년사망원인통계참고하여 성별사망원인상위10순위10대사망원인순서대로 남녀나누어-폐렴 암-제시 영양관리포함한 질환관리방법설명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