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중간과제물)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09 / 2022.03.0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생애주기영양학3)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 2023)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 본인의 의견을 서술 생애주기영양학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 생애주기영양학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 2023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 본인의 의견을 서술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20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활용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시오0k
- 2023년 생활과건강) 1.자신의 생활습관 점검 특징을 기술,대사증후군 예방 관리 실천방안 생활과건강 2.75세 박씨 필요한 응급처치 시행방법 기술 생활과건강 공통교양 1학기 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애주기영양학 |
---|---|---|---|---|---|
공통 | 1.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의 ‘식품구성자전거’와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시오) (15점) 2.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15점) |
- 하고 싶은 말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Now!
- 목차
-
1.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의 ‘식품구성자전거’와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시오) (15점)
1)식품구성자전거
2)2020년과 2015년 식품구성자전거 비교
①2020년 식품구성자전거
②2015년 식품구성자전거
3)식품구성자전거를 이용한 식단관리
2.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15점)
1)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
2) 항목별로 본인의 식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의 ‘식품구성자전거’와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시오) (15점)
1)식품구성자전거
식품구성자전거란, 우리가 주로 먹는 식품들의 종류와 영양소 함유량, 기능에 따라 비슷한 유형끼리 묶어 6가지 식품군으로 구분하고, 자전거 바퀴 모양을 이용하여 6가지 식품군의 권장식사패턴에 맞게 (일일 권장) 섭취 횟수와 분량에 따라 면적을 배분하여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된 식품모형을 말한다. 아울러 식품구성자전거에는 수분의 적당한 섭취가 중요함을 강조하기 위하여 앞바퀴에 물이 담긴 컵이 표시되어 있다.
식품구성자전거는 권장식사패턴에 따라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이 건강 유지를 위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시키기 위해 제작되었다. 즉,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하면 적절한 영양 및 건강 유지를 위한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을 충족하고, 다양한 식품 섭취를 통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적절한 운동을 통한 비만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이점이 있다.
권장식사패턴이란, 일반인이 복잡한 영양가 계산을 하지 않고서도 자신의 성별, 연령을 기준으로 영양소 섭취기준에 적합하게 식사구성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제시한 식사형태를 의미한다. 권장식사패턴은 대표 에너지를 제시하고 각 열량별로 식품군별 섭취 횟수를 제시하여 자신에게 적절한 식품을 선택하여 식단을 작성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권장식사패턴을 참고하여 하루에 필요한 식품군별 섭취 횟수에 따라 식단을 구성하여 작성된 식사를 통해 매일 필요한 영양소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다. 또한 권장식사패턴은 성장기 어린이 및 청소년의 특징을 반영하여 하루에 우유를 2컵 섭취하는 A타입과 우유를 1컵 섭취하는 B타입으로 구분하여 제시하고 있다.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의 표 40, 41에는 연령별, 성별 에너지 권장기준을 기반으로 6개 식품군별 섭취 횟수에 따른 생애주기별 권장식사패턴A와 생애주기별 권장식사패턴B가 소개되어 있다.
- 참고문헌
-
김정희, 곽호경, 신동미(2019). 생애주기영양학. 출판문화원.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
2015 한국인영양소 섭취기준.
자료평가
- 별로인거같아요 ㅠㅠㅠ
- 2983***
(2022.05.31 10:09:00)
- 괜찮아용ㅅ요요요요요요요요
- 85291***
(2022.05.31 00:03:17)
-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될것같습니다~~
- 34928***
(2022.04.15 00:32:39)
회원 추천자료
- 생활과건강 2023년 1학기 중간과제물) 생활과건강 1.자신의 생활습관 점검 특징을 기술,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 실천방안 생활과건강 2.75세 박씨 필요한 응급처치 시행방법 기술 방송통신대 생활과건강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과제물)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과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 등
- (2022년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기말과제물)2020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2020년) 65세 이상 노인(전체)의 에너지 섭취량이 필요추정량의 75미만이면서 칼슘 철 비타민 A 리보플라빈의 섭취량이 모두 평균필요량 미만인 분율을 제시하고
- 생활과건강 2023년 중간과제물) 1.자신의 생활습관 점검 특징을 기술,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 실천방안 생활과건강 2.75세 박씨 필요한 응급처치 시행방법 기술 방송통신대 생활과건강 1학기 중간과제물 생활과건강 공통형
- 방송통신대 2023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과제물 1) 자신의 생활습관 점검 특징을 기술,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 실천방안 2) 75세 박씨 필요한 응급처치 시행방법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