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영양학3 다음보기에서 제시한주제 중 1가지와 영양제목에 포함하는 논문 노인영양 연구목적 연구방법및결과 한국인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 작성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1 / 2023.05.01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 2023)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 본인의 의견을 서술 생애주기영양학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 생애주기영양학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 2023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 본인의 의견을 서술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과제물)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 연구의 제한점과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 등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생애주기영양학)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2019년 이후 학술지 게재 국문 논문)을 찾아 연구목적 연구방법 연구결과 연구의 제한점 본인의 의견 실생활에 적용 방안
- 방송대 생애주기영양학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애주기영양학 |
---|---|---|---|---|---|
공통 | (1)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2018년 이후 학술지에 게재된 국문 논문)을 찾아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를 제시하고 (1쪽 이내), 연구의 제한점과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20점) <보기> 청소년, 중년, 노인 (2)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2021)]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하시오. 9가지 항목별 실천 사례에 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점(어려웠던 점이나 미흡했던 점 포함), 향후 실천 계획을 포함하여 작성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생애주기영양학3 다음보기에서 제시한주제 중 1가지와 영양제목에 포함하는 논문 노인영양 연구목적 연구방법및결과 한국인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 작성하시오00
생활과학부(식품영양학) 생애주기영양학3
(1)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2018년 이후 학술지에 게재된 국문 논문)을 찾아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를 제시하고 (1쪽 이내), 연구의 제한점과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20점)
<보기> 청소년, 중년, 노인
(2)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2021)]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하시오. 9가지 항목별 실천 사례에 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점(어려웠던 점이나 미흡했던 점 포함), 향후 실천 계획을 포함하여 작성하시오. (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Ⅱ. 본 론
1.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 2018년 이후 학술지에 게재된 국문 논문을 찾아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를 제시하고(1쪽 이내), 연구의 제한점과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20점)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및 결과를 제시
3) 연구의 제한점과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
4) 나의 제언
2.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2021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하시오. 9가지 항목별 실천 사례에 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점 어려웠던 점이나 미흡했던 점 포함, 향후 실천 계획을 포함하여 작성하시오. (30점)
1)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
2) 9가지 항목별 실천 사례에 실천 날짜 실천 내용
3) 실천하면서 느낀점
4) 향후 실천 계획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나라 노인들의 경우 많이 건강해져 노인의 구분을 65세어 70세로 높이라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다. 즉, 노인들은 대체적으로 영양상태가 매우 좋아 건강한 삶을 살고 있어 점차 우리나라도 장수국가로 나가고 있다. 인간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동안 무병장수를 누리면서 평생 건강하게 살 의무가 있다. 최근에는 평균수명이 길어져 몇 년 안에 100세까지 장수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에 따라 '9988321'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즉, 99세까지 88하게 살다가 2-3일만에 돌아가라는 뜻이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운동 부족, 과잉 영양 섭취, 과다 업무, 정신적 스트레스, 비만, 수면 장애로 인해 몸의 면역체계와 자율 신경의 항상성을 교란하고, 이 때문에 여러 질병에 걸린다.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에 있어서 식이와 영양의 중요성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 노인들 중에는 ‘영양 불균형’이 많다고 한다. 즉, 과다영양이면서도 사실상 영양실조 상태가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골고루 음식을 섭취하고 꼭꼭 오래 씹어서 먹어야 한다. 우리 몸에는 영양소들이 체조직에 충분히 공급되어 정상적인 대사 과정을 도와주고, 필요량이 증가할 때를 대비하여 약간은 저장되어 있어야 한다. 영양 장애는 인간의 건강과 생명 유지를 위한 영양소의 이용과 배설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주로 영양소 부족이나 과잉 섭취로 인하여 나타나며, 스트레스의 증가, 운동량 감소, 잘못된 식사 습관, 각종 가공 식품의 지나친 이용 등도 영양 장애를 일으키는 요인으로 볼 수 있다.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은 코로나19 일상 속 건강한 식생활 정착 등을 위해 이번 발표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은 건강 이슈로 선정, 적극 홍보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식생활지침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일반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제시하는 권장 수칙이다. ‘국민영양관리법’에 근거해 2016년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을 발표한 이후 5년 만에 마련됐다.
식품 및 영양섭취, 식생활 습관, 식생활 문화 분야의 수칙을 도출했고, 각 부처에서 건강한 식생활과 관련하여 강조하고 있는 정책적 사항들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 장에서는 생애주기영양학3 (1)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2018년 이후 학술지에 게재된 국문 논문)을 찾아 연구 목적, 연구 방법 및 결과를 제시하고 (1쪽 이내), 연구의 제한점과 연구 결과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20점)<보기> 청소년, 중년, 노인 (2) [한국인을 위한 9가지 식생활지침(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2021)]을 제시하고 각 항목을 본인의 실생활에서 실천한 후, 실제 실천 사례를 항목별로 제시하시오. 9가지 항목별 실천 사례에 실천 날짜, 실천 내용, 실천하면서 느낀점(어려웠던 점이나 미흡했던 점 포함), 향후 실천 계획을 포함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7, 지역사회영양학, 최근 우리나라의 노인영양정책과 노인대상 영양사업을 조사하여 제시
-김소영 이영미, 2019, 명지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활동제한에 따른 한국 노인의 식생활 및 영양섭취 평가: 2019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강미영, 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경북대학교출판부, 2002.
-백희영 외 5명, 한국인의 식생활과 질병,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7.
-남철현, 건강증진과 질병예』, 계축문화사, 2004.
-유춘희 외 2명, 현대인과 영양, 신광출판사, 1999.
-장정옥, 식생활과 문』, 보문각, 2006.
-정순돌, 한경희, 최미숙, 박정숙, 재가노인의 사회 정서적 요인과 영양상태의 관계 : 급식서비스 이용노인을 중심으로. 한국노년학. 22(1). 227-240, 2002.
-최혜미, 21세기 식생활관리(개정판, 교문사, 2006.
-홍현방, 노인의 영양건강과 성공적인 노화의 관계. 노인복지연구. 21. 49-72,2003.
-홍희옥, 맹원재 공저 지음, 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건국대학교출판부, 2005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