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8 / 2017.03.2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최악의결과
- [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기후변화 최악의 결과-
- 생명과환경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생명과환경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1) 2) 3)번 중 2)번 과제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2공통)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 [생명과환경]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영화 줄거리와 감상평을 자세하게 정리하였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를 놓하였습니다.
▶ 서적, 학술지, 논문 등을 참고하여 정리하였고, 참고한 부분은 각주와 인용부호를 넣었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투모로우 줄거리 및 감상평
1) 투모로우 줄거리
2) 투모로우 감상평
2. 지구온난화의 원인
3.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
1) 지구온도 상승으로 인한 피해
2) 사막화 현상
3) 태풍, 허리케인 발생
4) 홍수, 가문 피해
5) 해수면 상승
6) 식량 부족
7) 자연생태계 혼란 및 파괴
8) 인간의 건강 악화
9) 최악의 경우 빙하기로 인류 멸종
Ⅲ. 결론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생명과환경]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우리나라는 과거에는 사계절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국가였지만 최근에는 사계절이 잘 구분되지 않고 여름은 길어지고, 봄과 가을은 짧아지고, 따뜻한 겨울 등의 온난화되는 방향으로 기후변화가 관찰되고 있다.
지구 온난화는 특히 CO2를 방출하는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대기 중에 열을 가두게 되는 온실효과가 생기는 것이 주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날 지구의 환경은 생태학적 측면에서 큰 피해가 나타나고 있다. 급속한 산업화 과정에서 무절제하고 비효율적인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공해 물질 배출에 의해 산성비와 사막화에 따른 생태계의 파괴와 또한 이산화탄소(CO2) 배출에 의한 지구 온난화 현상에 따른 기상 이변과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재앙이 지구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기후변화에 따른 기상현상 및 그 영향은 호우와 무더위에 의한 홍수 및 가뭄이 증대하고 강력한 태풍 등의 기상이변과 함께 사막화, 빙하의 축소, 해수의 산성화 등 자연환경의 파괴를 초래한다. 또한 해수면의 상승 등에 의해 많은 섬으로 이루어진 국가들은 침몰될 수 있다.
- 참고문헌
-
박태준,전풍일(2005)「에너지 소비에 따른 지구온난화 문제와 각국의 대응전략」과학기술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이은옥(2012)「지구온난화를 통해 본 환경위기와 기독교적대안」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창석(2009)「기후변화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미래정책연구실
한국대기환경학회(2011)「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