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기후변화 최악의 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7 / 2017.03.27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최악의결과
- 생명과환경 2017년-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생명과환경2공통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 생명과환경 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생명과환경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1) 2) 3)번 중 2)번 과제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 2017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
- 2017년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 판도라 원자력발전,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17년 1학기 방통대 2학년 생명과환경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7년 1학기 생명과환경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자료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6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투모로우와 기후변화
2. 기후변화란?
3. 기후변화의 사례
1) 열대성 폭풍
2) 사막화
3) 생명다양성 붕괴
4) 해수면 상승
4. 기후변화의 원인
1) 자연적인 원인
2) 인위적인 원인
3) 지구온난화
5.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
1) 생태계 변화
2) 빙하감소
3) 홍수
4) 가뭄 및 사막화
5) 해수면 상승
6. 기후변화가 우리나라에 가져올 결과
7.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국제환경협약의 현황
8. 기후변화협약의 합의 도출이 미진한 이유와 해결책
9. 국가별 기후변화 대응정책
10. 기후변화에 대한 정부 대응에 대한 문제점
11.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후변화, 기후변화 최악결과, 영화 투모로우 기후변화, 생명과환경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방송대 생명과환경 중간과제물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 투모로우는 환경에 대한 인간의 무관심과 방관으로 인해 지구온난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북극과 남극의 빙하가 녹으면서 해류의 흐름이 바뀌어 결국 빙하기가 오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재난 영화이다. 영화이기 때문에 과장된 설정이 있기는 하지만 언젠가는 우리 인류가 맞이할 수 있는 기후변화의 결과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영화의 극적인 내용으로 치부하고 넘겨버리기에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너무나 크다.
지금 전 세계는 각종 기상이변과 기후변화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인류가 지금까지 경험해본 적 없는 기후변화 문제에 직면해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만 하더라고 온난화가 진행으로 인해 농작물 재배 지역의 북방한계선이 북상하고 있고, 어획 어종의 변화 역시 뚜렷하게 감지되고 있다. 폭설과 폭우, 가뭄 등의 기상이변도 잦아지고 있으며 기후변화 역시 진행되고 있다. 인류가 자신의 편리와 이익을 위해 등한시해온 환경문제로 인해 오늘날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라는 값 비싼 대가를 치르고 있는 것이다.
화석에너지의 무분별한 사용과 환경파괴로 촉발된 기후변화는 더 이상 이대로 두고 볼 수 없는 상황이다. 기후변화와 환경문제는 어느 한쪽만 노력한다고 해서, 또는 우리 모두가 하루 이틀 노력한다고 해서 개선되는 것이 아니다. 전 지구적인 합의와 공동의 노력을 오랜 시간에 걸쳐 지속하였을 때 비로소 조금씩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국제사회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깨닫고, 하루빨리 공동의 대응을 해나가야 한다. 지금부터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김진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환경부문 대응방안 연구, 광운대학교 환경대학원, 2012.
최재천, 최용상, 기후변화 교과서-기후변화와 한반도 생태계의 현황과 전망, 도요새, 2011.
와다 다케시, 다우라 겐로 외 3명 저, (사)자연의벗연구소 역, 함께 모여 기후변화를 말하다 (생태보존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거버넌스 로드맵), 북센스, 2016.
정회성, 정회석 저, 기후변화의 이해 (정책과 경제 그리고 과학의 관점에서), 환경과문명, 2013.
하지원,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에코라이프 행동결정요인 분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김정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신재생에너지정책 연구, 서강대 공공정책대학원, 2011.
오와다 다키요시, 오카무라 다카시 외 3명 저, 박덕영 외 2명 역, 기후변화시대 기업의 대응전략, 세창출판사, 2013.
윤혜진, 중견국으로서의 한국의 환경외교 : 기후변화협약참여사례들을 중심으로, 경희대 대학원, 2011.
장은정,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교육의 개선방안 연구,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라형운, 기후변화협약의 국제적 흐름과 한국의 대응방안에 대한 연구, 광운대 환경대학원, 2010.
자료평가
- 금액 대비 내용이 빈약하고 실용성이 떨어집니다.
- 7023***
(2017.10.11 23:30:55)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2017년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생명과환경]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2공통)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0k
- [생명과환경]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 환경 공통]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_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