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공통)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9 / 2017.03.19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환경 공통)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후변화란
2. 기후변화의 원인과 실태
1) 자연적 원인
2) 인위적 원인
3. 기후변화 대비의 필요성
4.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5. 기후변화가 미치는 영향
1) 글로벌 자연재해의 증가
2) 생물다양성의 위기
3) 기온상승
4) 해수면 상승
6.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
1) 자연생태계 파괴
2) 식량난
3) 물부족 현상
4) 온실가스 증가에 따른 온도상승
5) 난민 증가
6) 사막화
7) 해양생태계 파괴
8) 식물의 소멸
9) 질병 증가
7.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
1) 국제 에너지 협력 강화
2) 포스트교토(Post-Kyoto)체제
3) 기후변화에 따른 대체작물
4) 탄소배출권 거래제 정착
5) 녹색성장 관련 산업
6) 재난 재해 대비
8.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후변화는 현재도 우리 생활에 여러 영향을 주고 있으며, 급속히 변화하는 기후는 우리의 생활을 더 많은 영향과 변화를 줄 것이다. 단순히 말하면 우리의 의식주가 변화될 것이다. 의식주는 사람이 생활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의식주는 거주하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며, 이는 지역마다 기후적인 특성의 차이가 있는 것에 기인한다. 지역적 차이가 있는 것처럼 기후가 변하면 의식주의 형태 또한 변화하게 되는데, 의복과 주거형태는 문명의 발전과 교류에 따라 많은 변화와 획일화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식문화는 많은 교류와 간편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여전히 지역적 특색을 띄고 있다. 이는 식문화만의 특징인데 식문화는 식재료의 신선함이 최우선되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신토불이라는 말이 있듯이 일정한
- 참고문헌
-
환경부(2002). 기후변화협약에 대한 산업계 대응방안.
기상청(2007). 기후변화이해하기.
신의순 외(2005). 기후변화협약과 기후정책. 집문당.
신세균(2011). 기후변화와 마늘산업 대응 방안. 마늘연구회지.
강윤영(2003). 기후변화협약과 에너지 부문 대응.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환경 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생명과환경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1) 2) 3)번 중 2)번 과제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기후변화 최악의 결과-
- [생명과환경]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