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2017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6 / 2017.03.26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최악의결과
- 생명과환경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생명과환경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1) 2) 3)번 중 2)번 과제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기후변화 최악의 결과-
- [생명과 환경 공통]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_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환경2017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1. 서론
2. 영화 투모로우
3. 기후변화의 인식과 협약의 변천과정
4. 기후 시스템의 구성과 상호작용
5. 기후변화의 정의
6. 기후변화의 원인
7.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
8. 기후변화 문제 해결에 대한 나의 의견
9. 결론
10.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이슈 중의 하나로 대부분의 국가에서 지구가 직면한 가장 큰 위협 중 하나임에 동의하고 있다.
현재 기후변화는 예측할 수 없는 변동성이 매우 커지고 있어 생태계의 형성, 생물학적인 성장과정, 인류의 생활, 수문학적 순환 등 다양한 시스템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기후변화에 따른 영향과 사회적 시스템 파괴에 따른 위해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하여 온실가스 배출저감 정책 등 국가적 차원의 전략적 대응에 목표를 두고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IPCC 5차 평가보고서(Fifth Assessment Report; AR5)에 따르면 여전히 인간 활동에 따른 에너지 사용의 증가로 지구온난화에 기여하는 이산화탄소(CO2), 메탄(CH4), 아산화질소(N2O)등 대기 중의 가스 배출 농도가 증가하고 있어 토지의 표면 특성을 변화시킴으로써 지구의 에너지 수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이러한 기후변화는 상당한 변동성을 가지고 있고, 시?공간적으로 광범위한 범위에 주기적으로 그 변화가 관찰되고 있다.
특히, 많은 변수 중 강우량의 경우 신뢰도가 낮은 변수로 중위도 지방의 강수량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전 세계적으로 집중호우의 빈도와 강도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보고되었다.
또한 해양의 변화에 비하여 지표의 변동성과 변화가 더욱 크게 나타나고 있으며 지표의 강우량은 20세기 전반에 걸쳐 수년, 수십 년의 시간 스케일에서 다양하게 큰 변화가 나타났다. 홍수 및 집중호우뿐만 아니라 가뭄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가뭄의 빈도 및 규모의 증가는 강우량의 감소뿐만 아니라 지표온도와 토양의 수분, 증발산량의 증가와 관련 있다. 이러한 기후변화 현상은 하천의 수문곡선을 변화시키고 강우량과 증발산량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침으로써 발생되는 수문학적인 영향은 인간 사회에 잠재적인 위협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수자원 분야에 잠재적으로 미칠 영향을 파악하고 가능한 완화 적응 전략을 개발하며 의사결정자를 위한 수자원 정책 및 계획수립에 대한 전략적인 대책마련을 위해 미래 변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할 필요가 있다.
- 참고문헌
-
경민수 (2014) 기후변화가 표준강수지수 및 확률강수량에 미치는 영향 평가, 박사학위논문, 인하대학교, 경기도.
경기개발연구원, 2013, 『기후변화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적응방안 연구』
국제기후담판에서 중국의 입장변화 분석 : 과정과 동인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아태지역연구센타, 2011
김유정, 2012, “영국의 기후변화 대응체계와 적용사례 연구”, 서울도시연구, 제11권 제4호, p111-130
심기오 ,기후변화를 고려하는 재해대책, 한국방재학회지,2014
환경부, 「국제환경동향과 우리의 대응」. 2015
국립기상연구소 (2011) IPCC 5차 평가보고서 대응을 위한 기후변화 시나리오보고서 2011.
국제 기후변화협상 동향과 전망,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2013
변희룡?김영철?조석준(2011), 일상생활의 기상학, 시그마프레스
환경부 (2014).기후변화 대응 대국민 인식도 조사(5차)결과보고서.2014년 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