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5 / 2017.03.25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최악의결과
- 생명과환경 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생명과환경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1) 2) 3)번 중 2)번 과제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기후변화 최악의 결과-
- 생명과환경2017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 환경 공통]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_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환경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1. 서론
2. 영화 투모로우
3. 산업 혁명 이후 기후변화의 인식과 협약의 변천과정
4. 기후 시스템의 구성과 상호작용
5. 기후변화의 정의
6. 기후변화의 원인
7.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
8. 기후변화 문제 해결에 대한 나의 의견
9. 결론
10.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지구의 연간 평균 기온은 지난 2백만 년 동안 일정 온도 범위에서 증감을 진행해 왔고,지금도 지구의 평균 기온은 변화하고 있다.기후의 변화는 여러 가지 요인의 복합적 작용에 의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산업화 이후의 가파른 평균 기온 상승 곡선과 기후 변화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들이 실질적인 현상으로 나타나면서 세계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현재 인류가 지구온난화 시대에 돌입했는지 아니면 일반적인 기후변화 흐름의 일부분에 속해 있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논쟁이 벌어지고 있으며 기후변화의 자연적 요인과 인위적 요인의 비중에 관해서도 의견이 분분하다. 기후학자들은 컴퓨터를 사용하여 기후 모형을 개발하고 사용하여 기후를 예측하지만 기후 모형은 입력하는 자료와 모형 개발의 기초 가정의 정확도에 따라 결과의 정확성이 결정된다는 한계를 지닌다.
또한 기후에 영향을 주는 대기권, 수권, 지권 사이의 상호작용이 아주 복잡하고 거대하여 모형 개발의 기초 가정은 완벽할 수 없기 때문에 기후의 예측은 불확실성을 지닐 수밖에 없다.
이런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기후변화가 세계적인 쟁점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인간의 생활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요소들과 연관성을 지니고 있어서, 변화의 정도가 급격할 경우 전 인류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패널(IPCC)은 2015년에 발표한 8차 보고서를 통해 지구의 현재 평균 기온은 20세기에 걸쳐 0.74℃상승하였으며, 향후 100년에 걸쳐 수℃가 증가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영국 정부의 2014년 기후변화 보고서는 전 세계적으로 기온이 4℃ 상승할 경우, 700만에서 3억에 이르는 사람들이 매년 홍수 피해를 겪게 되고, 남아프리카와 지중해는 사용할 수 있는 물의 양이 30∼50%감소할 것이며, 전 세계의 동식물 가운데 20∼50%가 멸종 위기에 처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문정우 (2005년 10월 13일).열 받아 지친 지구 비참한 ‘투모로우’맞는가. 시사 저널.
경기개발연구원, 2013, 『기후변화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적응방안 연구』
국제기후담판에서 중국의 입장변화 분석 : 과정과 동인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아태지역연구센타, 2011
김유정, 2012, “영국의 기후변화 대응체계와 적용사례 연구”, 서울도시연구, 제11권 제4호, p111-130
환경부, 「국제환경동향과 우리의 대응」. 2015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한국 정부의 역할과 노력. 이정용. 2011
국제 기후변화협상 동향과 전망,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2013
변희룡?김영철?조석준(2011), 일상생활의 기상학, 시그마프레스
환경부 (2014).기후변화 대응 대국민 인식도 조사(5차)결과보고서.2014년 1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