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최악의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6 / 2017.03.26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기후변화 최악의 결과-
- 생명과환경 2017년-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생명과환경2공통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 [생명과환경]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생명과환경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1) 2) 3)번 중 2)번 과제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2017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방통대 2학년 생명과환경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투모로우 속의 기후변화
2. 기후변화의 정의와 원인
1) 기후변화의 정의
2) 기후변화의 원인
3. 기후변화의 현황
4.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
1) 기후변화가 사회에 가져올 결과
2) 기후변화가 경제에 가져올 결과
3) 기후변화가 환경에 가져올 결과
① 집중호우 및 홍수
② 태풍 및 강풍
③ 기온상승 및 폭염
④ 해수면상승
5. 기후변화 대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영화투모로우 기후변화최악결과,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Ⅰ. 서론
영화 투모로우는 그야말로 기후변화 최악의 결과를 가상으로 한 이야기다. 영화 투모로우는 대서양 자오선 역전순환류가 붕괴되면서 빙하기가 왔다는 가설을 토대로 하고 있는데 최근 영화 투모로우가 우리의 현실로 다가올 수도 있다는 과학자들의 경고가 잇따르고 있다. 지금과 같은 속도라면 2100년에는 평균 해수면의 높이가 63㎝ 오를 것으로 보고 있다. 세계 인구의 약 40%는 해안으로부터 100㎞ 이내에 살고 있고, 약 1억 명이 해발고도 1m 이내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기후변화는 인류에게 엄청난 재앙을 가져오고 있는 것이다. 오늘날 전 지구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기후변화는 인간 활동의 결과인 온실가스로 인해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되면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다.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주범은 이산화탄소인데, 이산화탄소는 석유나 석탄과 같은 화석연료가 연소될 때 가장 많이 발생한다. 즉, 인류의 무분별한 화석에너지 사용과 난개발로 인해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되고 사막화, 엘니뇨, 라니냐 등 이상 현상이 속출하고 있는 것이다. 영화 투모로우의 이야기가 현실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국제사회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이 더욱 강화되고 구체적인 실천으로 옮겨져야만 한다. 본론에서는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영화 투모로우 속의 기후변화
영화 투모로우 속의 기후변화는 매우 빠르게 진행된다. 급격한 지구 온난화로 인해 남극, 북극의 빙하가 녹고 바닷물이 차가워지면서 해류의 흐름이 바뀌게 되어 결국 지구 전체가 빙하로 뒤덮이게 된다.
- 참고문헌
-
김해창, 기후 변화와 도시의 대응, 경성대학교출판부, 2017.
권원태, 오재호, 최영은, 민승기, 신임철, 기후변화에 대한 우리의 대응방안, 2013년 기후변화 포럼 및 학술대회 논문발표집, 2013.
소병천, 기후변화협약의 이슈와 전망, 한국법제연구원, 2011.
신가은, 기후변화에 따른 법 제도 정비방안에 관한연구, 성공회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이광호, 인관과 기후환경, 시그마프레스, 2010.
변지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민의 기후변화 인식 분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4.
기상청, 한반도 및 지역별 기후변화 전망보고서, 2012.
장은정,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교육의 개선방안 연구,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김도현, 기후변화 대응 상습침수지구 개선방안 연구,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박순주 외 4명, 월간 환경, 기후변화, 당신의 모든 것을 뒤바꾼다, 2008.
김준호, 어느 생물학자의 눈에 비친 지구온난화,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