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청소년과학교교육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7 / 2016.09.28
- 8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과학교교육 |
---|---|---|---|---|---|
공통 | 초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 후,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하시오.(30점) |
- 목차
-
초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 후,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가. 방과 후 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1. 미금 초등학교
2. 백봉 초등학교
나. 방과 후 학교 운영방식 요약
1. 미금 초등학교
1) 운영 방향
2) 운영 절차
2. 백봉 초등학교
1) 운영 방향
2) 운영 절차
다.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1. 미금 초등학교
2. 백봉 초등학교
라. 유사점과 차이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방가후학교 운영에 따른 나의 제언.hwp
2.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hwp
3.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hwp
4. 방과후학교 유사점과 차이점.hwp
5.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I. 서 론
일단 방과후 학교라 함은 정규 교육과정 외로 운영이 되는 학교 교육활동을 일컫는 것이다.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해서 정규 수업이 끝나고 난 후에 학교 내의 다양한 교육 과정을 개설하게 되면 학생이 원하는 강좌를 택하여 수강료를 납부하여 참여를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대체적으로 학교 내 학교 운영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단위학교 당 자율적으로 운영을 한다. 따라서 나는 본 과제를 위해 남양주 지역의 두 개 초등학교의 방과 후 학교 운영 계획서를 수집하였고, 수집 한 운영 계획서를 토대로 방과 후 학교 운영 방식 및 프로그램 구성 내용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 두 학교의 방과 후 학교 운영에 있어서 유사점과 차이점 또한 알아보고자 한다.
II. 본 론
가. 방과 후 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1. 미금 초등학교
서론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나는 본 과제를 위해 남양주 지역에 있는 두 개 초등학교의 방과 후 학교 운영 계획서를 수집하였다. 첫째는 미금 초등학교의 것으로 가장 최근에 발행 된 것으로 수집을 하였다. 따라서 운영 계획 연도는 2016년 2학기의 것을 수집하였다.
2. 백봉 초등학교
다음 두 번째로 운영계획서를 수집한 초등학교는 남양주 지역의 백봉 초등학교다. 백봉 초등학교 역시 위의 미금 초등학교와 마찬가지로 2016년 2학기의 운영 계획서를 수집하였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