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청소년과학교교육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5 / 2017.09.16
- 13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청소년교육현장의이해 중간과제물)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
- 2016년 2학기 청소년과학교교육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교육사회학 교육불평등)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 개선방안 세가지, 교육사회학 교육불평등, 교육사회학 고등학교 교육불평등 개선방안, 2020년 방송대 교육사회학 중간과제물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과학교교육 |
---|---|---|---|---|---|
공통 |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한다 |
- 목차
-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한다.
- 목 차 -
I. 서 론
Ⅱ. 본 론
1. 방과후학교 시행의 목적과 필요성
2. 서명초등학교 방과후학교와 동두천여자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1) 서명초등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
2) 효문여자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3) 2개교의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
3. 본인이 운영해보고 싶은 『향토사 탐구반』프로그램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방과 후 학교의 효율적 운영 방안.hwp
2.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hwp
3.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hwp
4.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 요약.hwp
5. 운영계획서.hwp
6.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hwp
7. 서론 작성시 참조.hwp
8.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나라는 ‘공교육 정상화와 사교육 축소’라는 교육문제 해결을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공교육 정상화와 사교육 축소는 비단 오늘의 문제가 아니라 오랜 기간 쉽게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로서, 최근에는 사회계층간의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도 공교육의 역할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그로인하여 정부에서는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과 지역사회 그리고 학교와 개인 간 발생하는 교육격차 등을 해소하기 위하여 다양한 정책을 내놓았는데, 학생들이 정규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에 개인의 소질과 능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1995년 5. 31교육개혁 이후 ‘방과후 교육활동’ 및 ‘특기․적성교육’의 형태로 방과후 교육을 실시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방과후 정책들이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하자 정부에서는 2006년부터 이러한 방과후 정책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방과후 학교’ 교육인적자원부는 2006년 방과후학교 제도를 도입하면서 기존의 방과후 교육활동의 통합적 측면으로 특기․적성교육, 초등의 방과후교실, 고등학교의 수준별 보충학습으로 사용된 각각의 명칭과 프로그램을 “06년부터는 방과후학교라는 용어로 통합하여 지칭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를 도입하였는데, 기존의 방과후 교육활동인 특기․적성교육을 개편한 것으로서, ‘누구나 최고의 다양한 교육’을 목표를 내걸고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2013), “방과후학교 활성화 워크숍 자료”, pp82-83.
Ⅱ. 본 론
1. 방과후학교 시행의 목적과 필요성
1970년대 이후 우리나라의 급격한 경제발전은 산업구조 뿐 아니라 사회와 가족제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특히 산업구조의 변화는 여성의 사회진출을 유도하게 되었고, 미혼여성 뿐만 아니라 기혼여성의 취업증가 추세로 이어지게 되었는데, 기혼 여성의 취업은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과 가족의 기능을 약화시켰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