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1 / 2015.10.0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하시오00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하시오0k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과학교교육 |
---|---|---|---|---|---|
공통 |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방과후학교란
1) 방과후학교의 개념
2) 방과후학교 교육 프로그램
3) 방과후학교의 운영 방식
2.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3.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2)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4.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2) 중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5. 2개교의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
1)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
2)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차이점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요즘의 학교는 개방체제로 지역사회가 중시하는 가치나 자원에 영향을 받으며, 유기적 관계 속에서 상호작용하는 사람들로 조직된 사회적 상호작용 체제이다. 또한 21세기의 사회는 정보화와 지식기반사회로서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욕구가 분출되고 있으며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인 사람을 요구하고 있다. 게다가 사교육의 보편화, 가정의 양육 기능 약화, 지역사회 공동체 기능의 쇠퇴 및 사회 안전망의 미완성 상황에서 학교가 다양한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 서비스 기능까지도 떠맡기를 바라는 현실적 기대가 커지고 있다. 학교교육에서 이를 위한 주요 해결 방법의 하나로 등장한 것이 바로 방과후학교 운영의 활성화이며, 그 동안 방과후학교는 공교육 체제가 수용
- 참고문헌
-
서울특별시교육청, 방과후학교 길라잡이, 2007.
신혜영 외, 방과후 아동지도, 창지사, 2002.
배상훈, 방과후 학교의 정책적 의의, 성과 및 향후과제, 교육개발, 2006.
권영미, 방과후 아동지도의 쟁점 고찰, 아동교육, 2000.
김홍원, 방과후학교의 성격과 의미, 한국교육개발원, 2006.
김신영, 방과후학교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연구,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9.
조덕주 외, 방과후학교 지원센터 시범 운영 실태분석 및 운영모델 개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초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 후,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하시오.
- 학교교육과청소년1공통 방과후학교 프로그램분석 과학실험체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초등1개 중등중학교나 고등학교1개 수집후 다음사항 정리한다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