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05 / 2017.09.05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하시오00

청소년교육학과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공통 문항: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30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과제물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내용
1) 초등학교 방과후 학교운영계획서
2) 중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3.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1) 초등학교
2) 중학교


4.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1) 초등학교
(1) 특기적성 계발 프로그램
(2) 교과 관련 프로그램
(3) 돌봄 프로그램 운영
(4)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5) 수강료 징수 및 환불 규정-
2) 중학교


5. 2개교의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
1) 초등학교
2) 중학교
6. 방과 후 학교의 효율적 운영 방안
7.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 운영프로그램의 합리적인 운영을 위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오늘날은 사회적으로 양극화 현상이 심하여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지속되고 있어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한부모 자녀, 소년소녀 가장 및 맞벌이 부부의 자녀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교육시장이 팽창하여 잘 사는 집안의 아이들은 질높은 교육을 받지만 그러하지 못한 자녀들은 교육시장에서 소외되는 현상이 생기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수요자의 눈높이를 반영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서비스를 통하여 학생들의 내면적으로 잠재된 소질 계발 및 특기적성을 개발하여,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의 교육 기능내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다양한 학습 및 보육을 제공하고자 하여 방과후 학교가 설립되게 되었다. 이를 통하여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경감 및 계층간의 교육격차를 줄여 실질적인 전 학생을 통하여 교육복지를 구현하기 위하여 방과후 학교를 실시하고 있다.
방과후 학교운영은 학생의 잠재적 능력 계발로 사회적응력 신장하여 장차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발판을 만든다.
일반학교, 지역사회?유관 기관 협조 체제 및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으로 방과후교실(이하 방과후교실) 운영 여건 조성하여야 할 것이며, 학교의 실정에 맞게 학교장 중심, 인근 학교 연계 프로그램, 지역 사회와 연계한 시설 활용 및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되어야 할 것이다. 정규 교육과정 이외 시간에 학교, 지역 여건, 수요자 요구를 고려하여 주중?주말?방학 중에 운영 시간을 융통성 있게 정하여야 할것이다.
이 장에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 대왕초등학교 홈페이지
-영동중학교 홈페이지
-김효영(2007) ?초등학교 방과후학교에 대한 학부모 인식 연구?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교육과학기술부 ?2008년 방과후학교 현황 분석
- 양병찬(2007)「21세기 평생학습과 방과후학교」제3회 방과후학교 포럼 발표
-오경희(2010)「방과후학교 질적 수준 제고 방안에 대한 토론」
- 이소희(2004) ?방과후 아동지도? 서울: 양지출판사
-조문향(2011)「초등학교 방과후 미술수업의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조호제(2010)「방과후학교 질적 수준 제고 방안에 대한 토론」
-허경철(2007)「학교 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제2회 방과후학교 포럼 발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원하는 내용이 아니내요
  • 32022***
    (2020.02.02 19:51: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학습에 참고 잘 하겠습니다
  • poli***
    (2019.11.02 19:34:11)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