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서울우유의 <美‘s>와 남양유업의`우유 속 진짜 딸기과즙듬뿍` 마케팅분석과 소비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 주제와 목적
2.국내 유가공업계 현황
3. SWOT 분석
4. STP분석
5. 제품특징 비교-기능
6. 제품특징비교-용기디자인
7. IMC 전략-광고
8. 결론
본문내용
연구 주제와 목적



서울우유의 <美‘s>와 남양유업의 <우유 속 진짜 딸기과즙(바나나과즙, 카페모카, 초콜릿)듬뿍-이하 진짜 시리즈>의 마케팅 활동을 비교, 분석을 통해 우유 시장이 점점 줄어들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두 제품이 어떻게 자사제품에 대한 욕구를 창조하여 소비자의 문제인식을 유발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두 제품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 미흡한 점을 지적하고,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전략 제언
  •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포지셔닝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환경 속에서 승승장구하며 매출을 올리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이다. 다양한 타사들이 ‘바나나 맛 우유’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제품들을 쉴새없이 쏟아내고 있는 지금에도 여전히 꾸준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기업매출과 시장점유율 확대에 기여하였기에 ‘바나나맛 우유’를 선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지금의 제품의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

  • [마케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세부전략
  • 우유만이 작년대비 39%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가공유업계는 올해 바나나 우유 시장 규모를 1450억원으로 추정하는데 지난해 (1043억원)보다 약 39% 정도 성장한 것이다. 그에 반해 딸기 우유는 5.5%, 곡물맛 우유는 26% 줄어들 전망이다.이렇게 줄어드는 가공우유시장 속에서 바나나우유시장이 성장하는 이유는 후발 제품들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후발업체인 미노스(서울우유), 우유 속 진짜 바나나과즙 듬뿍(남양유업)

  • [마케팅]매일유업의 `맛있는 우유속에 바나나과즙` 마케팅전략
  • 우유속의 바나나과즙> 마케팅 목표 우리는 매점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지만 판매량이 부진한 을 마케팅 대상으로 삼았다.(잘 팔리는 것은 재미가 없다.) 생각해 볼 수 있는 (매일유업)의 마케팅 방향은 바나나우유의 선두주자인 빙그레 바나나우유에 대적할 수 있는 바나나우유에 관한 것과 본 제품으로 인한 매일유업의 우유시장 내에서의 성장이다. 현재 서울우유라는 1강과 매일, 남양의 2중

  • 유제품산업 마케팅전략
  • 우유 생산 및 소비량 위의 그래프와 같이 우유의 생산 및 소비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와 같은 증가추세는 계속 이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위의 그래프에서 보듯이 백색 가공유의 소비량이 가장 많고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또한 가공유는 96~98년 사이 소비량이 급감 하였다 다시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b. 유업계 시장의 경쟁 업체 현재의 유업계 시장을 간단히 표현하자면 서울, 남양, 매일의 삼파전 양상이며 이외에 빙그레, 해태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 - 서울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우유 시장현황2. 기업별 분석(1) 서울우유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 다. 서울우유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2) 남양유업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남양유업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3) 매일유업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유통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마. 재무제표분석바. 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