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제품산업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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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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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1. new product
2. 브랜드 이미지
2. Industry Analysis
1) Quantitative Measures
유업 소개 및 역사.
<서울우유>
2. 서울우유의 시장분석
남양의 강점/약점
S,T,P
4p's 분석
1.제품분석 (product) :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 Promotion)
평가
남양의 분유·발효유·우유에서의 성공
남양의 음료제품에서의 성공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완전한 인식의 부족 ,광고의 약점
6. Recommendation : SUGGESTION OF NEW PRODUCTS AND SERVICES
1. new product
2. 브랜드 이미지
3. 유통 (positioning)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우리 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유제품을 한번도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우리는 이런 유제품을 어떤 회사를 통해 공급 받고 있으며 각 회사에 따라 제품과 전략, 그리고 소비자의 실태는 어떠한지 알아보고 우리의 중심적인 회사를 더욱더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있어야 하는지 생각해본다.
그리고 지금의 흐름에 맞게 흰 우유의 발전도 중요하지만 다른 기능성 우유을 비롯하여 기존과 다르게 여러 가지 맛을 내는 다양한 유제품을 고려하여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우선 모든 사람이 한번씩은 먹어봤을 만한 유제품이라는 것은 가축의 젖(주로 우유)를 가공하여 제품화 한 것의 총칭으로서 오늘날 우리가 흔히 먹는 대부분의 유제품은 우유를 원료로 하여 가공되고 있으며, 양유는 생산량이 적어서 그 이용이 제한되고 있는 실정이다. 대체로 우유(젖소의 젖샘에서 분비되는 특유한 향미와 단맛을 지닌 흰색의 불투명한 액체)를 원료로 하여 가공 처리되는 유제품은 액상(液狀) 유제품·지방성 유제품·농축 유제품·건조 유제품·냉동 유제품·발효 유제품·모조(模造) 유제품 등으로 대별할 수 있으며, 각 제품별로 종류가 다양하다.
이런 많은 유제품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회사들에는 매일, 서울, 남양이 있으며 각기 다른 전략을 분석하는 것과 고객시장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기본적으로 우리가 조사해야 할 것이며 각 경쟁사들이 각기 다른 시장에 어떤 전략을 세워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만한 우리가 생각한 새로운 프로덕트와 회사를 위한 다른 정책들을 살펴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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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습니다.
- kkhusa***
(2004.11.27 16:5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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