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제품산업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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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1. new product
2. 브랜드 이미지
2. Industry Analysis
1) Quantitative Measures
유업 소개 및 역사.
<서울우유>
2. 서울우유의 시장분석
남양의 강점/약점
S,T,P
4p's 분석
1.제품분석 (product) :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 Promotion)
평가
남양의 분유·발효유·우유에서의 성공
남양의 음료제품에서의 성공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완전한 인식의 부족 ,광고의 약점
6. Recommendation : SUGGESTION OF NEW PRODUCTS AND SERVICES
1. new product
2. 브랜드 이미지
3. 유통 (positioning)
본문내용
1. Introduction

우리 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유제품을 한번도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우리는 이런 유제품을 어떤 회사를 통해 공급 받고 있으며 각 회사에 따라 제품과 전략, 그리고 소비자의 실태는 어떠한지 알아보고 우리의 중심적인 회사를 더욱더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있어야 하는지 생각해본다.
그리고 지금의 흐름에 맞게 흰 우유의 발전도 중요하지만 다른 기능성 우유을 비롯하여 기존과 다르게 여러 가지 맛을 내는 다양한 유제품을 고려하여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우선 모든 사람이 한번씩은 먹어봤을 만한 유제품이라는 것은 가축의 젖(주로 우유)를 가공하여 제품화 한 것의 총칭으로서 오늘날 우리가 흔히 먹는 대부분의 유제품은 우유를 원료로 하여 가공되고 있으며, 양유는 생산량이 적어서 그 이용이 제한되고 있는 실정이다. 대체로 우유(젖소의 젖샘에서 분비되는 특유한 향미와 단맛을 지닌 흰색의 불투명한 액체)를 원료로 하여 가공 처리되는 유제품은 액상(液狀) 유제품·지방성 유제품·농축 유제품·건조 유제품·냉동 유제품·발효 유제품·모조(模造) 유제품 등으로 대별할 수 있으며, 각 제품별로 종류가 다양하다.
이런 많은 유제품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회사들에는 매일, 서울, 남양이 있으며 각기 다른 전략을 분석하는 것과 고객시장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기본적으로 우리가 조사해야 할 것이며 각 경쟁사들이 각기 다른 시장에 어떤 전략을 세워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만한 우리가 생각한 새로운 프로덕트와 회사를 위한 다른 정책들을 살펴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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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khusa***
    (2004.11.27 16:5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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