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매일유업의 `맛있는 우유속에 바나나과즙`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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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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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유속에 바나나과즙> 마케팅 목표..........................4
2. 우유시장 분석 .............................................................4
3. 매일유업과 <우유속의 바나나과즙> 분석...................7
(1) 매일유업에 대한 분석
(2) 바나나우유 제품군에 대한 분석
(3) <우유속의 바나나과즙>에 대한 분석
4. 소결론 및 SWOT 분석..............................................12
5. STP 분석....................................................................13
(1) Segmentation
(일반우유 제품군의 분석 / 고급우유 제품군의 분석 / 가공 우유 제품군의 분석)
(2) Targeting
(3) Positioning
6. 경쟁력 강화를 위한 4P분석......................................20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최종결론......................................................................26
(+보고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1. <우유속의 바나나과즙> 마케팅 목표
우리는 매점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지만 판매량이 부진한 <맛있는 우유속의 바나나과즙>을 마케팅 대상으로 삼았다.(잘 팔리는 것은 재미가 없다.) 생각해 볼 수 있는 <맛있는 우유속의 바나나과즙>(매일유업)의 마케팅 방향은 바나나우유의 선두주자인 빙그레 바나나우유에 대적할 수 있는 바나나우유에 관한 것과 본 제품으로 인한 매일유업의 우유시장 내에서의 성장이다. 현재 서울우유라는 1강과 매일, 남양의 2중 체제의 우유시장의 구도에서 남양과 차이를 둠으로써 향후 서울과 매일의 2강 체제를 구축하고 그에 따라 알맞은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표-1 Ansoff H.T "Strategies for Diversification)
표-1에서 살펴보았듯이 <우유속의 바나나과즙>의 방향은 첫째, 지금 제품으로 현 가공우유 (특히 빙그레가 독점하고 있는 바나나우유) 시장에서 성장하는 시장침투 전략, 즉 1인당 사용량을 증가시키는 방법이 있다. 둘째, <맛있는 우유속의 바나나과즙>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방법이 있다. 이것은 새로이 구성되는 세분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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