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남양유업 `우유 속 진짜 바나나과즙 듬뿍`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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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문제 제기

상황 분석

마케팅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매체 계획
본문내용
자사분석


조제분유, 우유, 발효유 사업 부문 갖
춘 전문 유가공 제조업체
엄격한 품질관리
국내 최초 미국 후생성의 살균유 기준
인증 획득(PMO) → 국내 첫 미군납품
남양 ‘우유 속 진짜 바나나과즙 듬뿍’의
경쟁우위 → 진짜 바나나과즙 함유



1등급 국산원유 70%
유크림, 탈지분유, 액상과당, 백설탕,화이바 sol2
바나나농축과즙 (바나나과즙 3.4%, 코스타리카산)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 B1, 비타민B2


SWOT

웰빙 → 향 첨가 보다는, 과즙첨가 선호
백색우유시장 축소 → 가공우유 시장 확대
일반우유의 성장한계
→ 가공우유의 성장가능성 있음


경기불황 → 소비심리위축
전체적인 우유시장 → 성숙기, 정체
경쟁사의 유사제품 개발 및 출시 위험
강력한 경쟁사인 빙그레에 대한 소비자
의 높은 충성도
최근 소보원 조사 → 당함량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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