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세부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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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nput (Decision Making)
Ⅱ. Output (Decision Making)

본문내용

Ⅰ. Input (Decision Making) :
왜 우리는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를 주목하는가?

전반적으로 시장규모가 줄어든 가공우유시장에서 바나나 우유만이 작년대비 39%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가공유업계는 올해 바나나 우유 시장 규모를 1450억원으로 추정하는데 지난해 (1043억원)보다 약 39% 정도 성장한 것이다. 그에 반해 딸기 우유는 5.5%, 곡물맛 우유는 26% 줄어들 전망이다.

이렇게 줄어드는 가공우유시장 속에서 바나나우유시장이 성장하는 이유는 후발 제품들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후발업체인 미노스(서울우유), 우유 속 진짜 바나나과즙 듬뿍(남양유업)등과 함께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매일유업)이다. 이외에도 다른 많은 제품이 있지만, 조사의 결과 대형마트를 비롯한 도, 소매점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 대부분 이 4가지 제품이기 때문에 이하의 조사에서는 이 4가지 제품을 비교할 대상으로 한정하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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