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현대&기아의 럭셔리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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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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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젝트 개관

2. 왜 미국시장인가?

3. 브랜드 전략 주제를
고급세단으로 선정한 이유

4. 시장분석

5. SWOT분석

6. STP

7. 정리
본문내용
현대는 현재 갈림길에 서있다. 이것은 과거 일본이 섰었던 바로 그 갈림길이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불가능해 보였던 것을 가능하게 하는 과감한 전략을 구사할 것인지, 아니면 당장에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시장을 더욱 강화할 것인지 택일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이다.
이번 전략은 이중 전자를 선택할 시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이다. 한편 전자를 선택하라고 강요하는 마케팅 전략이기도 하다. 그리고 현재 현대&기아도 이 방향으로의 전략을 구상하고 있는 중이다.
현대&기아가 구상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의 전략은 현재 현대자동차의 라인업 중 가장 고가 모델인 Equus를 도요타의 렉서스처럼 별도의 브랜드로 독립시키는 것인데, 이 전략은 이미 오래전부터 검토해 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종적인 결정이 아직 도출되지 않은 상태다.(KIA의 경우 아직 이러한 럭셔리 비클에 대한 연계성 배제전략의 계획은 없다.)
최근 급속도로 개선되고 있는 품질을 바탕으로 한국차의 가격을 한 단계 올려야만 하는 절박한 상황에 처한 현대와 기아자동차의 입장에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럭셔리 브랜드 전략에 대한 결정이 지지부진하게 미뤄지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서적
자동차 전쟁(채영석)
마케팅 관리 원론(교재)
마케팅 잘하는 사람 마케팅 잘하는 회사(이장우)

사이트
글로벌 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지식경영온라인(www.kmcnline.biz)
네이버 뉴스(http://news.naver.com)
한국자동차공업협회(http://www.kam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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