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현대&기아의 럭셔리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5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 목차
-
목차
1. 프로젝트 개관
2. 왜 미국시장인가?
3. 브랜드 전략 주제를
고급세단으로 선정한 이유
4. 시장분석
5. SWOT분석
6. STP
7. 정리
- 본문내용
-
현대는 현재 갈림길에 서있다. 이것은 과거 일본이 섰었던 바로 그 갈림길이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불가능해 보였던 것을 가능하게 하는 과감한 전략을 구사할 것인지, 아니면 당장에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시장을 더욱 강화할 것인지 택일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이다.
이번 전략은 이중 전자를 선택할 시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이다. 한편 전자를 선택하라고 강요하는 마케팅 전략이기도 하다. 그리고 현재 현대&기아도 이 방향으로의 전략을 구상하고 있는 중이다.
현대&기아가 구상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의 전략은 현재 현대자동차의 라인업 중 가장 고가 모델인 Equus를 도요타의 렉서스처럼 별도의 브랜드로 독립시키는 것인데, 이 전략은 이미 오래전부터 검토해 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종적인 결정이 아직 도출되지 않은 상태다.(KIA의 경우 아직 이러한 럭셔리 비클에 대한 연계성 배제전략의 계획은 없다.)
최근 급속도로 개선되고 있는 품질을 바탕으로 한국차의 가격을 한 단계 올려야만 하는 절박한 상황에 처한 현대와 기아자동차의 입장에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럭셔리 브랜드 전략에 대한 결정이 지지부진하게 미뤄지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서적
자동차 전쟁(채영석)
마케팅 관리 원론(교재)
마케팅 잘하는 사람 마케팅 잘하는 회사(이장우)
사이트
글로벌 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지식경영온라인(www.kmcnline.biz)
네이버 뉴스(http://news.naver.com)
한국자동차공업협회(http://www.kama.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