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7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서론
Ⅱ. 패스트푸드 산업
1. 패스트푸드 산업의 개념과 특징
2. 패스트푸드 산업의 구조
3. 국내 패스트푸드 산업의 현황
1) 패스트푸드의 상륙
2) 패스트푸드점의 형태
3) 패스트푸드점의 최근 동향
4) 패스트푸드 외식체인업체의 가맹점 모집
5) 한식의 패스트푸드화
6) 편의점의 패스트푸드 코너 개점
Ⅲ. 프랜차이즈 산업
1. 프랜차이즈의 의의
2. 프랜차이즈 본부의 장점
3. 프랜차이즈 본부의 단점
4. 가맹점의 장점
5. 가맹점의 단점
6. 맥도날드의 역사
7. 메뉴의 다양화
1) QSC & V
2) Quality
3) Service
4) Cleanliness
5) Value
6) Food Service
7) 맥도날드의 강점과 약점
Ⅳ. 고객만족 개념 & 특징
1. 제품전략
1) 제품(품질) / 서비스의 표준화
2) 신제품 개발
2. 인적자원관리 전략
1) 창조성 추구
2) 햄버거 대학
3. 마케팅 전략
1) 광고
2) 가격
3) 주식
4) 어린이
5) 스포츠 마케팅
Ⅴ. 패스트푸드분석& 문제점및 해결방안
1.패스트푸드 분석
1)패스트푸드의 세계화
2)패스트푸드의 실태



3)문제점 및 원인
(1) 국민 건강의 위협
(2) 식품 안전의 문제
(3) 환경 재앙의 문제
Ⅵ.해결방안
1.기존사업강화
1) 연출
2) 제품
3) 서비스
(1) 맥드라이브
(2) 생일파티와 무료배달서비스
(3) 24시간 영업
4) 촉진
(1) 한국인 입맛 공략
(2) 환경 캠페인
2.신규사업전략
Ⅶ.설문지
1. 설문지
2. 설문지 분석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오늘날처럼 급변하는 사회에서는 우리가 예상하지 못하는 많은 일들이 생긴다. 따라서 기업들은 환경 변화에 대한 기업 활동을 계획적으로 적응시키는 전략이 필요하다. 어떠한 기업은 기업의 큰 문제를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경영전략으로 대처하여, 기업의 존속과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기업들은 모든 경영전반에 전략을 세우고 활동하지만 그 중에서도 기업이 문제에 직면하였을 때 전략의 중요성은 엄청나다. 그 전략에 기업의 존폐여부가 달려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최고의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맥도날드도 2002~2003년 전후에 기업의 생존이 달린 큰 위기에 처했으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당시의 위기를 타파하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맥도날드는 어떻게 그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을까?' 우리는 그 위기극복 경영전략 사례를 통해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수립 방법과 시장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맥도날드가 문제에 직면할 당시 상황을 분석하고 어떠한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부활이 가능 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겠다. 당시 9.11테러, 광우병파동, 웰빙 열풍등과 같이 맥도날드 경영에 심각한 악 영향을 미쳤던 사건들을 비롯하여 일반분석, 산업 환경 분석, 내부분석을 통해 맥도날드의 위기를 조사하고, 그에 따라 맥도날드가 수립했던 성공적인 전략들에 대해 평가, 분석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현재 패스트푸드 업계의 동향과 그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저출산 가정 아동의출산 현상에 따른 예측 가능한 소비 시장
  • 비교해 볼 때, 맞벌이가구에서는 34.0%, 비맞벌이 가구에서는 29.7% 우리나라 식품소비 구조의 변화 요인 : http://yonam.ac.kr/silboard/bbs/data/우리나라의 식생활.hwp로 맞벌이 가정이 외식하는 비율이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이 때, 부모는 메뉴를 결정하는데 있어 자녀에게 의사결정권을 준다. 소비자행동론,P531 - 가정 의사결정과정의 본질 중이러한 사회화로 자녀

  • [국제경영] 아웃백과 빕스 분석
  • 산업의 정의 및 현황외식산업이란 가정 외에서의 식사와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종을 총칭하는 것. 최근 우리나라는 여러 가지 경제사회적인 요인에 의해 외식이 급격히 증대되고 있고, 내용도 다양화되고 있다. 이는 패스트푸드 등 인스턴트식품의 정착에 따른 간편화와 레저화의 경향이라고 할 수 있다. 외식산업은 무형상품이므로 경쟁자의 모방이 쉽고 소비자의 욕구도 변화가 많아 서비스의 포지션도 시시각각 변한다고 할 수 있다

  • [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성공사례
  • 계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꼽히게 되기까지는 이와 같이 직원 모두가 고객에게 진실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노력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아웃백의 투철한 고객 중심 이념은 업종을 넘어 다른 많은 글로벌 기업들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참고문헌 • 권경대 외 3(2003),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의 전형성 구축과 슬로건 런칭 방안에 관한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26• 매일경제• www.outback.co.kr• 한국 외식산업 연구소 www. foodservice.co.kr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패스트푸드점 등의 외식산업은 식사 와 식사 후 이루어지는 차는 다르기 때문에 그에 따른 고객의 만족요인과 기대하는 서비스가 다를 것이며, 이에 따른 서비스품질이 다를 것이라 보여 진다.이에 본 연구에서는 경쟁이 심화되어 가고 있는 커피산업에서 서비스품질의 속성에 대해 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이용 후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 등에 대한 관계를 조사하고 이러한 개념들 간의 인과적 관련성을 실증분석을 통해

  • [국제경영] 맥도날드 McDonald`s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 패스트푸드 업계는 더욱 조심스럽고 민감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단지 경제성장을 위한 정부 정책 측면에서의 유치, 지원이 많았으나 지금은 복지, 건강이나 환경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가 하면서 그와 관련된 법규가 증가하고 있다. 게다가 요즘에는 국제화 세계화의 영향으로 국제기구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그 기구의 정책적 파급 효과도 크다. 특히 소비자의 건강과 직결되는 외식 산업에서는 국제 보건 기구 (WHO)와 같은 국제기구의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