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맥도날드 월드컵점 PR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문제점 발견
Ⅱ.상황분석
1.현황분석
(1)패스트 푸드시장 분석
(2)맥도날드 분석
ⅰ.맥도날드 소개
ⅱ.맥도날드 연혁
ⅲ.맥도날드 경영이념
ⅳ.맥도날드 4P분석
ⅴ.맥도날드 홍보
(3)경쟁사 분석
ⅰ.롯데리아
ⅱ.파파이스
ⅲ.버거킹
(4)SWOT 분석
2.SURVEY
(1)요약
(2)결과
(3)결론 및 제안
(4)survey 목적과 목표
(5)방법론
Ⅲ.문제점 정의
Ⅳ.PR 목적과 목표
Ⅴ.목표 공중
Ⅵ.전략과 전술
- 본문내용
-
1. 시장 분석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 지나친 가격경쟁 불러...
1997년 외환 위기를 거치면서 성장률이 주춤하기 시작한 패스트푸드 시장은 2001년 하반기에 이르러서는 어느 정도 성숙기에 접어들어 2001년 점포 수는 전년 대비 50%정도의 증가율을 보였으나 총 매출액에서는 15%성장에 그쳤다. 더욱이 지난 2002년은 패스트푸드 업계 수난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형 패스트푸드 7개사의 매출액을 합산한 시장규모가 약 1조6천181억원으로 매년 거듭되던 두 자리 수 성장세를 멈추고 전년 대비 거의 제자리 수준에 머물렀으며 매장 출점 역시 3%대의 미미한 증가율을 보이는데 그쳤다.
7개사 모두 당초 목표했던 매출액 및 출점수를 달성하지 못한 채 역대 가장 저조한 외형 성장률을 보였고, 매장당 매출액 역시 곤두박질 쳐 대부분의 업체가 지난해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가격할인과 과다 출점으로 몇 해 전부터 둔화일로에 놓여 있던 업계의 성장률이 패스트푸드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과 맞물리며 마이너스 성장이라는 비운의 결과를 낳은 것이다. <표 1,2>
더욱이 국민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간단한 외식의 경우에도 고른 영양섭취를 하려는 욕구가 확대되고 있다. 식생활 문화가 간편한 조리식을 선호하고 외식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지만 한식, 중식의 간편 조리화, 편의점에서의 간단 조리식 판매 확대에 따라 기존 패스트푸드 산업의 영역을 이들 업체들이 대체하고 있어 패스트푸드 업체가 설 땅이 좁아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