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마케팅 전략(아이나비 네비게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졸업논문으로 발표했던 마케팅자료입니다.
여러통계자료도 활용하고 내용과 시각적 효과가 뛰어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내 비 게 이 션 이 란 ?
2. 제 품 선 정 이 유 / 기 업 소 개
3. 마 케 팅 전 략 개 발 배 경 및 목 적
4. 아 이 나 비 제 품 소 개

Ⅱ. 본 론
1. 외 부 환 경 분 석
2. S W O T 분 석
3. S / T / P 분 석
4. 4 P m I x 전 략
5. 제 품 전 략 방 향 및 마 케 팅 목 표
Ⅲ. 결 론
1. 지 속 성 장 을 위 한 향 후 전 략 방 향
본문내용
Ⅰ. 서 론
■ 내비게이션이란?
GPS 위성으로부터 위치 데이터를 받아 NAVI 본체 또는 외부의 무선 데이터 망으로부터 제공되는 지리정보를 이용해 차량의 위치를 화면에 표시하고 경로를 안내하는 기기

제품 선정이유
경제적 소득증가로 인한 개인차량 급증
매년 신설도로 및 교통체증 증가
주 5일제로 인한 여행산업 활발
네비게이션의 기능 다양화로 카 필수품 인식증가
국내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시장 점유율 1위
자체 S/W(아이나비 맵)를 제작한 뛰어난 기술력

마케팅전략 개발 배경 및 목적
전략 개발 배경
개인소득 증가 ⇒ 자동차 보급률 증가
교통체증 증가, 도로의 신설과 폐쇄
자동차 안에서의 여가생활 제공

전략 개발 목적
현재 국내시장 점유율 31.02%
⇒ ’08년 점유율 45% 목표
유럽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의 본격적인 진출

아이나비 제품소개 (1)
아이나비란?
자체적으로 개발한 Mobile computing 상에서 구현된 최첨단 내비게이션 시스템 구축
Mobile computing은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H/W, Global Positioning System(GPS), Wireless Com-munication의 3가지 요소 결합체

지도보기
전국의 자동차로 주행가능한 모든 도로를 표시, 지번만 알아도 어디든지 찾아갈 수 있음
전국 폭 3M 이상의 주행가능 도로 포함 전국 80개 시 주택지도 포함
국내에서 가장 상세한 아이나비만의 공인지도(자체제작)

경로탐색 / 경로안내
차량을 이용한 최적, 최단 거리를 찾아 목적지까지 더욱 빠르게 도착 가능
목적지까지 최적코스로 안내
골목길, 1차선 도로까지 탐색
국내 최초 4가지 경로 동시탐색 기능 제공
경로 이탈 시 자동 재탐색 기능
참고문헌
http://www.hyundai-motor.com
1 김회정. 현대경제사회연구원
1 자료 : 한국관광연구원
1 김승범. 한국 최고의 브랜드(흐름출판)
김호영. 살아있는 마케팅 튀는 전략(새로운 제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학몬문으로는 어떨지 모르지만 전문가용 자료로는 부족한 점이 있네요
  • ywk***
    (2008.05.20 16:39:23)
회원 추천자료
  • 팅크웨어 마케팅전략
  • 전략4P’s목 차팅크웨어환경분석기업분석STP마케팅전략4P’s㈜팅크웨어팅크웨어국내 네비게이션 선도 업체국내 최초 PDA네비게이션 제조SKT 친구찾기 서비스 제공네비게이션 맵 선호도 1위팅크웨어 선정이유네비게이션 브랜드파워 1위현재 시장 점유율 1위네비게이션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목 차팅크웨어환경분석기업분석STP마케팅전략4P’s1997 법인설립2000 국내최초 PDA기반 내비게이션 아이나비320 개발2001 SKTelecom 친구찾기 개발 및

  • [마케팅]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마케팅전략
  • . 기능적인 면에서도 현재시장에 특별한 경쟁력이 없지만 음성인식과 같은 보다 편리한 기능을 추가하여 기능적인 면에서 월등한 제품을 선보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기술적인 면과 서비스면에서 선두를 유지하여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아이나비 제품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하여 앞으로 계속적으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 참고문헌 자료 : 국가 교통데이터 베이스자료 : 한국관광연구원김호영. 살아있는 마케팅 튀는 전략(새로운 제안)

  • [국제판매촉진] 팅크웨어(아이나비) 마케팅전략
  • Contents◆ Summary기업소개2. 시장분석3. 마케팅전략 4. Conclusion*◆ SummaryCopyright ⓒ2009 Team. 6멈추지않는 단독선두 아이나비네비게이션의 진화아이나비 PND대중의 키워드 아이나비세계를향한도전ThinkNAVI팅크웨어1997년 휴대단말기가 알려지지도 않았던 시절 휴대형 네비게이션에 대한 연구와 개발로 대한민국 대표 네비게이션 “아이나비”개발 ,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하여 “자체원도”를 개발 3D지도를 탑재한 아이나비5.0,

  • 내비게이션 업체 팅크웨어 `아이나비 제품`의 마케팅 전략
  • < 교수님, 목적지에 도착하였습니다. >- 내비게이션 업체 팅크웨어 “아이나비 제품” 의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Contents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2. 기업 소개 Ⅱ. 본론1. 상황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 수립 1) 목표 2) 표적시장3) 경쟁전략 4) 4Ps 믹스별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요약문 >과거 운전면허증과 차량을 소지한 운전자는 대부분 남성소비자에 제한되었다. 이에 따라 차량악세서리

  • [마케팅 관리]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을 강화하며 옴니아2의 판매는 호재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광고PR판매촉진인적판매인 지●●지 식●●호 감●●선 호●●확 신●●구 매●●광고PR판매 촉진인적 판매소비자 판촉중간상 판촉푸쉬●●●●풀●●옴니아2의 경우 풀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휴대폰 매장에선 고객들에게 보조금이 많이 지원되는 옴니아2를 먼저 권하고,기업을 대상으로 한 법인영역에서도 삼성전자 측이 강하게 밀어 붙이는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