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 서론
1. 제품개요 및 특성
2. 아이템 선정이유 / 기업 소개
3. 마케팅 전략개발 배경 및 목적
나. 본론
1. 세계 시장 동향
2. SWOT 분석
3. Targer market
다. 결론
1. 지속성장을 위한 향후전략 방향
- 본문내용
-
가. 서론
1. 제품개요 및 특성
-아이나비SW- 아이나비 SE
상반기를 기점으로 국내 내비게이션 SW 경쟁사들이 새로운 버전의 내비게이션 SW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경쟁사들이 아이나비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스스로의 개선 포인트로 삼은 것 같이 아이나비 또한 객관적인 시각으로 아이나비를 분석하고 내비게이션 사용자를 연구하게 되었다.
구조개선 없이 아이나비 4.X버전에 기반하여 5.2버전, 6.0 버전, 7.0 버전, 7.1버전까지 서비스하고 있으나,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사용자 흐름에 발 빠르게 맞추기 위해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SW의 근본적인 구조개선을 하게 된 것이다.
2. 아이템 선정 배경
가. 자동차 산업의 높은 부가가치 창출
텔레메틱스 산업의 일부인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자동차 산업과 정보통신 산업의 기술 융합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으며, 이동통신 등 정보통신 산업에 투자확대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우리 경제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수출 주력 산업으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동통신 산업과 자동차 산업의 진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소프트웨어 및 첨단 단말 산업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 등 여러 측면에서 차세대 성장 동력 중에서도 전략적 중요성이 매우 높은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나. 공간을 초월한 첨단 시스템
위치추적, 인터넷 접속, 원격 차량진단, 사고감지, 교통정보 제공 등의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홈 네트워크, 사무자동화 등과 연계함으로써 가정과 사무실에서 이용하는 서비스를 자동차에서도 단절없이 제공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다. 현대인 생활의 30% 이상이 이루어지는 자동차를 ‘달리는 사무실’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더 많은 통신 수요의 유발과 더욱 다양한 자동차의 기능 및 새롭게 등장하는 장비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다. 무한한 기술개발 가능
졸음방지를 위한 졸음 인식 기술, 차량 간 충돌을 회피하기 위한 `애드혹(Ad―hoc)´ 네트워크 기반의 차량 간 통신 기술, 자동 주행을 위한 차선인식 기술 등 개발해야 할 기술적 과제가 많다.
3. 마켓팅 전략개발 목적 및 배경
가. 전략 개발 배경
개인소득이 늘어나면서 자동차 보급률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 현대사회 교통체증 증가와 국토개발 사업에 의한 매년 도로 신설과 폐쇄로 인해 신속하고 새로운 정보를 얻지 못하면 남보다 뒤처질 수 있고 자동차라는 공간안에 갇혀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할 수 있다. 때문에 내비게이션이라는 전자제품은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 공간 안
- 참고문헌
-
자료 : 국가 교통데이터 베이스
자료 : 한국관광연구원
김호영. 살아있는 마케팅 튀는 전략(새로운 제안)
자료평가
- 이자료도 등록일자만 2009년이군요.. 관리자님 이렇게 낚기지 않게 미리보기 기능강화를 요청드립니다. 자료가 최소 2년이상이군요
- khoon***
(2009.03.23 23:10: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