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마케팅 브랜드] PB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B브랜드 전략
- 목차
-
서론
본론
Ⅰ.PB브랜드의 개념과 장단점
1. PB브랜드의 정의
2. PB브랜드의발전단계
3. PB브랜드의특징과 장단점
Ⅱ.외국의 PB브랜드 개발현황
1. 미국
2. 일본
3. 유럽
Ⅲ.우리나라의 PB브랜드 운영현황
1. 국내 PB브랜드 개발의 흐름
Ⅳ.국내 PB브랜드 개발의 문제점
Ⅴ.성공적인 PB브랜드 운영을 위한 방안
1. 제품상의 전략
2. 경영상의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유통업체 브랜드(Private Brand, 이하 PB브랜드)는 유통업체가 판매/재고 위험을 부담하면서 독자적으로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 또는 위탁 생산하여 자신이 개발한 상표를 부착하여 판매하는 제품을 의미한다.
노구치 토모오(1997)에 의하면 PB브랜드는 유통업자 주도로 개발한 상품으로써 상품 품질에 유통업체의 명확한 의도가 반영되어 있으며, 흔히 제조업체 브랜드와 비교되는 독창적인 개념이라고 정의하였다.
- 참고문헌
-
민경휘,정종석,서용구,안영효. '유통 신조류와 물류혁신'
(21세기 준비 연구 보고서)
오세조,박진용,권순기. 소매경영
정송향. '미국과 일본 유통업체의 PB상품 개발 전략 사례'
(한국의류산업학회지 제1권 제2호, 1999)
이지연. '백화점 PB 이대로 멈출 것인가?'
(유통저널 2004년 5월호)
김시은. '백화점 의류상품의 Private Brand의 현황 및 전망'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손권식. '백화점 자사브랜드 운영현황 사례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최의향. 'STORE BRAND의 국내외현황과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대응전략에 관한 연구'(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