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마케팅 브랜드] PB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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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PB브랜드 전략
목차
서론

본론

Ⅰ.PB브랜드의 개념과 장단점

1. PB브랜드의 정의
2. PB브랜드의발전단계
3. PB브랜드의특징과 장단점

Ⅱ.외국의 PB브랜드 개발현황
1. 미국
2. 일본
3. 유럽

Ⅲ.우리나라의 PB브랜드 운영현황
1. 국내 PB브랜드 개발의 흐름


Ⅳ.국내 PB브랜드 개발의 문제점

Ⅴ.성공적인 PB브랜드 운영을 위한 방안
1. 제품상의 전략
2. 경영상의 전략



결론
본문내용
유통업체 브랜드(Private Brand, 이하 PB브랜드)는 유통업체가 판매/재고 위험을 부담하면서 독자적으로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 또는 위탁 생산하여 자신이 개발한 상표를 부착하여 판매하는 제품을 의미한다.
노구치 토모오(1997)에 의하면 PB브랜드는 유통업자 주도로 개발한 상품으로써 상품 품질에 유통업체의 명확한 의도가 반영되어 있으며, 흔히 제조업체 브랜드와 비교되는 독창적인 개념이라고 정의하였다.
참고문헌
민경휘,정종석,서용구,안영효. '유통 신조류와 물류혁신'
(21세기 준비 연구 보고서)
오세조,박진용,권순기. 소매경영
정송향. '미국과 일본 유통업체의 PB상품 개발 전략 사례'
(한국의류산업학회지 제1권 제2호, 1999)
이지연. '백화점 PB 이대로 멈출 것인가?'
(유통저널 2004년 5월호)
김시은. '백화점 의류상품의 Private Brand의 현황 및 전망'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손권식. '백화점 자사브랜드 운영현황 사례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최의향. 'STORE BRAND의 국내외현황과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대응전략에 관한 연구'(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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