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4P마케팅분석에 따른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roduct
1) 제품개발
·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
2) 신제품개발
· 제일제당의 햇반
3) 제품 디자인
· 소니의 패션PC
4) 제품의 브랜드의 구축
· korea.com의 브랜드
·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브랜드 전
5) 제품의 다양화
· 식물나라의 제품의 다양화
· Rubbermaid 사의 제품의 다양화
6) 제품의 차별화
· 미원 '청정원 진육수' 의 차별화 전략
2. price
1)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경우
· 월마트의 할인점으로써의 성공
2) 가격을 높게 책정하는 경우
· 고가의 고급 아파트의 붐 (삼성의 쉐르빌과 롯데의 캐슬)
· 고급 승용차
3) 소비자가 직접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
· price-line의 주문형식의 가격책정
3. place
1) 새로운 유통경로 모색
①기업형 VMS(Corporate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PB
② 계약형 VMS(Contractual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 프랜차이즈의 대명사 베스킨라빈스
· 샌드위치의 프랜차이즈, 서브웨이
2) 새로운 유통방법의 모색
· 아마존의 ON-LINE 상의 제품판매
· 은행들의 인터넷뱅킹
· 씨티은행의 인터넷뱅킹
3) on-line과 off-line의 결합
· 롯데닷컴과 롯데백화점
4. promotion
1) 공동 마케팅
· LG의 khai
2) 이벤트 마케팅
· 동양매직 세탁기
3) PPL 마케팅
· GM의 영화속 광고
4) 스포츠 마케팅
· 삼성의 스포츠를 이용한 광고
5) 이메일 마케팅
· 시티스케이프(www.cityscape.co.kr)
6) DB 마케팅
· 시어즈사의 고객관리를 위한 DB 마케팅
- 본문내용
-
1. product
1) 제품개발
"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 "
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은 연간 9백억원으로 피죤이 62%, LG 화학 17%, 애경 3%, 유니레버 3%, 제일제당이 2%를 차지하고 있다. <M/S-Market Share NO.1>. 쟁쟁한 대기업들이 한참 뒤에서 쫓아오는 꼴로 대기업들의 '피죤 죽이기'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살아남은 비결은 신기술-신제품의 제품개발전략에 있었다.
초창기 이윤재 회장과 김달영 부회장은 양동이에 피죤을 담아 점포를 찾아다니며 판로를 개척했는데 점포 주인들 앞에서 직접 피죤을 물에 풀어서 빨래를 하기도 하면서 판촉에 성공함으로써 85년 2백69만개에서 이듬해 6백7만개가 팔려나가는 대히트를 치는 성공을 이룰수 가 있었으나 기업들이 뛰어들기 시작하여 가격덤핑으로 연합 형태의 고사작전이 펼쳐짐으로써 위기에 봉착했다. 정전기는 건조한 겨울과 이른봄에 발생하는데 여름철은 피죤의 비수기로 가늘게 남아 있던 자금줄마저 끊기면 끝장날 판이었다. 그때 등장한 것이 신제품 '미모사향 피죤'으로 땀 흡수 기능을 보강한 이 제품은 섬유유연제의 비수기를 없애면서 수출구조 한계 극복하고 대기업들의 추격을 따돌리면서 신제품 개발과 기능보강으로 경쟁우위를 지켜나갈 수 있었다. 대기업들의 무제한적인 광고와 물량공세는 계속되었는데 피죤은 다시 한번 신제품 개발로 승부를 걸었다. '그린 후레쉬 피죤'은 섬유유연제의 단점인 '빨래 후 헹굼 물이 탁한 현상'을 해소한 제품으로, 피죤은 드디어 시장 점유율 22%라는 안정권에 진입하는데 성공할 수 있었다. 세 번째 아이디어는 리필(refill)제품. 대기업들이 설비투자에 부담을 느껴 주저하는 종이팩 리필제품을 먼저 내면서 피죤은 앞장서 나갔다. 이것은 모두 위기때마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기능을 보강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성공이였다.
자료평가
- 여러가지를 조사할땐 분량이많아서 좋긴한데 주제마다 상품이 틀린거네요 ㅠ
- cocon***
(2008.05.25 02:28: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