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4P마케팅분석에 따른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oduct

1) 제품개발
·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
2) 신제품개발
· 제일제당의 햇반
3) 제품 디자인
· 소니의 패션PC
4) 제품의 브랜드의 구축
· korea.com의 브랜드
·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브랜드 전
5) 제품의 다양화
· 식물나라의 제품의 다양화
· Rubbermaid 사의 제품의 다양화
6) 제품의 차별화
· 미원 '청정원 진육수' 의 차별화 전략

2. price

1)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경우
· 월마트의 할인점으로써의 성공
2) 가격을 높게 책정하는 경우
· 고가의 고급 아파트의 붐 (삼성의 쉐르빌과 롯데의 캐슬)
· 고급 승용차
3) 소비자가 직접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
· price-line의 주문형식의 가격책정







3. place

1) 새로운 유통경로 모색
①기업형 VMS(Corporate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PB
② 계약형 VMS(Contractual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 프랜차이즈의 대명사 베스킨라빈스
· 샌드위치의 프랜차이즈, 서브웨이
2) 새로운 유통방법의 모색
· 아마존의 ON-LINE 상의 제품판매
· 은행들의 인터넷뱅킹
· 씨티은행의 인터넷뱅킹
3) on-line과 off-line의 결합
· 롯데닷컴과 롯데백화점

4. promotion

1) 공동 마케팅
· LG의 khai
2) 이벤트 마케팅
· 동양매직 세탁기
3) PPL 마케팅
· GM의 영화속 광고
4) 스포츠 마케팅
· 삼성의 스포츠를 이용한 광고
5) 이메일 마케팅
· 시티스케이프(www.cityscape.co.kr)
6) DB 마케팅
· 시어즈사의 고객관리를 위한 DB 마케팅
본문내용
1. product

1) 제품개발

"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 "

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은 연간 9백억원으로 피죤이 62%, LG 화학 17%, 애경 3%, 유니레버 3%, 제일제당이 2%를 차지하고 있다. <M/S-Market Share NO.1>. 쟁쟁한 대기업들이 한참 뒤에서 쫓아오는 꼴로 대기업들의 '피죤 죽이기'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살아남은 비결은 신기술-신제품의 제품개발전략에 있었다.
초창기 이윤재 회장과 김달영 부회장은 양동이에 피죤을 담아 점포를 찾아다니며 판로를 개척했는데 점포 주인들 앞에서 직접 피죤을 물에 풀어서 빨래를 하기도 하면서 판촉에 성공함으로써 85년 2백69만개에서 이듬해 6백7만개가 팔려나가는 대히트를 치는 성공을 이룰수 가 있었으나 기업들이 뛰어들기 시작하여 가격덤핑으로 연합 형태의 고사작전이 펼쳐짐으로써 위기에 봉착했다. 정전기는 건조한 겨울과 이른봄에 발생하는데 여름철은 피죤의 비수기로 가늘게 남아 있던 자금줄마저 끊기면 끝장날 판이었다. 그때 등장한 것이 신제품 '미모사향 피죤'으로 땀 흡수 기능을 보강한 이 제품은 섬유유연제의 비수기를 없애면서 수출구조 한계 극복하고 대기업들의 추격을 따돌리면서 신제품 개발과 기능보강으로 경쟁우위를 지켜나갈 수 있었다. 대기업들의 무제한적인 광고와 물량공세는 계속되었는데 피죤은 다시 한번 신제품 개발로 승부를 걸었다. '그린 후레쉬 피죤'은 섬유유연제의 단점인 '빨래 후 헹굼 물이 탁한 현상'을 해소한 제품으로, 피죤은 드디어 시장 점유율 22%라는 안정권에 진입하는데 성공할 수 있었다. 세 번째 아이디어는 리필(refill)제품. 대기업들이 설비투자에 부담을 느껴 주저하는 종이팩 리필제품을 먼저 내면서 피죤은 앞장서 나갔다. 이것은 모두 위기때마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기능을 보강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성공이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여러가지를 조사할땐 분량이많아서 좋긴한데 주제마다 상품이 틀린거네요 ㅠ
  • cocon***
    (2008.05.25 02:28:28)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마케팅 분석
  • 친근감을주기 위한 방향으로 사이트를 구조화 함4.싸이월드가 풀어야 할 과제 ?적극적으로 홍보를 통해 젊은 층에만 집중된 고객층을 확대해나갈 필요느린 속도에 대해서도 대책이 필요 자료실에 올리는 자료의 용량이 너무 큰 경우에 잘 올려지지 않는다거나, 잘 열려지지 않는 것 등의 문제도 개선 아이템들의 가격이 지나치게 비싼 것도 흠 관심일촌이 아닌 경우에는 유대관계를 맺기가 불편하다는 점 개인정보 보호에 따른 익명성 보장

  • [마케팅원리]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분석도구`를 활용한 전략 수립
  • 성공한 기업은 ‘스토링텔링’ 기법의 밑 바탕에 철저하고 체계적이며, 논리적인 마케팅 분석 도구들이 활용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강한 어필이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한 소비자들의 관심증대를 의미하며 결과적으로 ‘에비앙’사의 매출증대로 이어졌다. ‘스토리 텔링+분석도구’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수립적절한 ‘스토리 텔링’을 활용한 마케팅전략은 위의 ‘에비앙’ 과

  • [경영학] 마켓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 마케팅(managerial marketing)이라 부르며, 기업의 환경적응행동의 일환으로 한다는 인식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인식은 1930년대 이후 서서히 성립되었으며, 50년대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체계화되었다. 쉽게 말하면 마케팅이란 제품이나 사업에 대한 모든 영역에 걸쳐 (영업(판매)를 포함한) 상대방(소비자)에게 적절하게 알리어 영업을 하기 쉽게 하는 방법이다.2부.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행동1) 소비자 행동 분석-소비자를 알기 위해 그들이

  • [마케팅] 빙그레 칼슘강화 저지방 우유의 스타마케팅 사례
  • Team. Five .Mk made by Blake빙그레칼슘 강화 저지방송준기&여민지우유송준기&여민지CONTENTSI서 론 : 기업에서 스타마케팅이 미치는 영향II본 론 1. 스타마케팅의 정의 및 성공사례2. 스타선정과정3. 기업선정과정 및 배경 4. 기업 분석5. 환경 분석6. SWOT 분석7. STP 전략8. 4P 분석에 따른 전략9. 수익구조 분석III결과의 종합 What is STAR Marketing?The Case ofSuccess2.Why We Choice Our Models현재 사회적 이슈가 된 스타들과 모델로서의 매력 각 분야에서 인지도

  • 아웃백 스테이크 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 기업분석 아웃백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분석3-2.경쟁사분석3-3.아웃백 이용현황 설문지 분석4.내부환경분석5.SWOT 분석6.SWOT을 통한 마케팅 전략7.STP8.마케팅 믹스(4p’s)-설문지 포함1. OUTBACK STEAKHOUSE 기업선정 이유OUTBACK선정 이유생활수준의 향상주 5일 근무제에 따른 여가시간 증대핵 가족화에 따른 식습관의 변화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관심증대로 인한많은 패밀리 레스토랑의 출현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들간의 경쟁 심화마케팅 전략 조사 대상기업으로 대표적인성공사례 중 하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