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롯데마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연혁
2.SWOT
3.4P
4.STP
5.SCM
본문내용
기업 연혁
연혁
1998년 4월1일 강변점을 시작으로 이후 전국 단위의 점포 출점을 진행하고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롯데마트는 국내 95개 해외 3개국에서 125개 대형마트(중국95개, 인도네시아28개, 베트남2개) 현재 전 세계 220개의 점포 운영

비전
2018 아시아 탑 10 글로벌 그룹 매출 200조원

Strength
모기업의 막강한 자금력
유통 노하우를 이용한 마케팅 능력

Weakness
경쟁 업체 보다 낮은 인지도
입지 선정 능력 부족

Opportunity
PB상품의 성공으로 인지도 상승
인도네시아의 성장과 진출 국내 할인매장의 無

Threat
대형 할인 마트의 포화
타 매장의 저가형 PB브랜드의 위협

4P
Product

한국 농수산물
백화점과 연계한 다양한 패션상품
PB상품

Price
통큰을 통한 가격 전략
최저가격 마일리지 보상제

Promotion
국내 할인점 중 유일한 신문을 통한 홍보
SNS마케팅 강화
RFID 매장 상용화

Place
원/부자재 미리 유통 및 가격 상승 시 제품 생산
직접생산지에서 바로 유통

물류센터
오산물류센터(2007)
수도권, 충청, 호남지역 물류센터
거대 규모의 상온과 저온이 혼합된 종합물류센터
최첨단 물류설비 도입 (크로스벨트방식)
최첨단 물류정보시스템 적용 (WMS, TMS, VP)
물류비 절감규모 약 800억 원


김해물류센터(2008)
남부권 최대규모의 상온 · 저온 물류센터
시간당 1만여 상자를 처리할 수 있는 자동분류기
국내 최초 물류차량이 이동할 수 있는 도로인 램프
센터정보관리시스템(WMS), 차량배차관리시스템(TMS)
물류유통시간을 최대 12시간가량 단축효과
+ 양산물류센터(영남지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산업공학)]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관하여
  • 관리가 기업의 생존과 번영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그 중요성과 필요성이 부각최근 확장 ERP 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SCM은 분명 21C정보화 시대에 기업이 경쟁력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또 다른 하나의 방법으로 각광 받을 것이다. 참 고 문 헌기업정보관리론 -박영사, 1992SCM과 정보기술 -집문당경영과 정보시스템-박영사, 1997국내기업환경을 고려한 SCM의 전략적 도입방안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원SCM 이론과 실제 –문영각효과적인 CAL

  • [마케팅분석]롯데마트의 마케팅 전략
  • 유통산업의 구조조정은 지금도 진행중이다.(2) 시장의 주역이 바뀌고 있다.(3)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신유통 3. 할인점이란? (할인점의 특징)4. 국내 할인점 연도별 출점 현황5. 롯데마트(Magnet)이란?(1) 롯데마트 연혁(2) 롯데마트 전국 점포 현황(3) 물류시스템(4) 대 고객 서비스(5) 광고 활동6. 마케팅 믹스와 전략적 대안(1) 롯데마트에 대한 SWAT 분석(2) 롯데마트의 사업부 전략 (3) 롯데마트의 시장포지셔닝(4) 롯데마트의 4P전략7. 결 론※ 참고

  • [국제경영] 유통기업의 해외진출
  • 유통기업의 해외진출- 목 차 -Ⅰ.우리나라 유통업체 해외 진출 현황Ⅱ.국내 유통업체 해외 진출 사례1) E-Mart2) 롯데마트 Ⅲ.해외 유통업체 국내 진출 사례1) 월 마트Ⅳ. 결론Ⅴ. 우리나라의 유통기업의 향후 전략(시사점)Ⅵ. 팀 과제를 마치며!! (후기)주제 선정이유 -유통기업→강의 시간에 국내 유통 기업의 취약점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해외기업과 국내 기업의 비교 분석을 통해서 앞으로 우리 나라의 유통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 [해외투자론] 유통업체의 해외진출 전략(이마트, 롯데마트)
  • 유통업체의 해외진출 전략(이마트/롯데마트)롯데쇼핑 목차Ⅰ. 서론1. 롯데쇼핑의 시작2. 롯데쇼핑 현황Ⅱ. 본론1. 롯데쇼핑의 해외진출전략1) 해외시장 진출배경 및 시장 선정(1) 진출배경(2) 해외 목표 시장 선정2) 롯데백화점 해외진출 전략(1) 진출현황 및 전략(2) 향후진출 전망3) 롯데마트 해외진출 전략(1) 진출현황 및 전략(2)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3) 향후 진출 전망Ⅲ. 결론1. 해외진출의 의의와 향후 과제이마트 목차Ⅰ. 서론1.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마트 성공요인 제 5절 이마트 내부자원 분석1. 인적관리 2. 조직분석 3. 재무분석 제 6절 이마트 경쟁업체 비교1. 국내 Big4 업체의 현황 및 전망 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제 7절 현존하는 이마트 문제점 과 개선점1. 이마트 문제점/개선점 2. 신세계(이마트) 비전 ▲ 결 론1. 맺으며 ※ 참고문헌/사이트서 론 1. 서 언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ㆍ마트!한 나라의 경제가 올바르게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생산부문이나 소비부문 그리고 유통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