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국제경영]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1. 진출배경과 목적
2. 사업현황
3. 진출전 환경조사
4. 진출방식 및 파트너 선정
5. 회사 설립 절차 및 공장 건설
Ⅲ. 미원의 현지화 전략
1. 인도네시아인의 특징
2. PT MIWON INDONESIA의 현지화 전략
3. 마케팅전략
Ⅳ. 재편되는 합작관계와 미원의 전략
1. 재편되는 합작관계
2. 상표전략의 수정
3. 사업 및 지역 다각화
Ⅴ. 결론
1.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긍정적 평가
2.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부정적 평가
3. 미원이 나아갈 길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국 조미료(MSG)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국내 조미료 시장을 선도하여 왔던 미원(주)(現 대상)은 1970년대 접어들면서 국내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기 시작하였다. 조미료의 주원료인 당밀을 전량 해외서 수입하여 오던 미원은 조미료 사업의 획기적인 전환을 마련하고자 원료의 안정적 조달과 해외직접투자라는 두 가지 전략을 세우고 투자대상국을 물색하였다.
현재 이를 위해 미원은 사업을 전담할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고 대상국들에 현지 조사단을 파견하여 투자환경을 조사한 결과 인도네시아를 투자대상국으로 선정하고 인도네시아 Kayo Salim과 1972년 합작 계약을 체결하였다. 1973년 인니정부로부터 허가를 얻어 1973년 11월 자본금 150만 달러의 현지법인 P.T Miwon Indoneisa Tbk를 설립하게 되었다. 이로써 미원은 조미료 사업의 국제화의 첫걸음을 내딛게 된 것이었다.
1973년 7월 자카르타에서 700km 떨어진 수라바야만의 5만평 대지 위에 연건평 5천평 규모로 연간 6000톤 생산 규모의 조미료 공장을 착공하여 2년만인 1975년 7월 완공하였다. 바로 이 공장이 한국 경제가 도약을 시작하던 1970년대 초
- 참고문헌
-
- 한국기업의 국제 경영 사례집 (장세진)
- 미원 인도네시아 직접투자 사례 (1996,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국제경영현장실습 보고서 (1996, 고려대학교)
- 大象(주)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미원 공개 자료)
- 대상 홈페이지(http://www.daesang.co.kr/) 보도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