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대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기업소개
2. 조미료 산업특성(제품소개)
3. 인도네시아 진출동기


Ⅱ. 본 론
1. 인도네시아 개관
2. 인도네시아 현지시장상황(3C)
(1) CUSTOMER (소비성향)
(2) COMPETITOR (경쟁사)
(3) COMPANY (미원 SWOT분석)
3. ANSOFF 제품-시장 매트릭스
4. STP전략
5. (주)대상의 전략
(1) 마케팅현지화전략(4P)
(2) 인사, 조직현지화전략
(3) 합작전략


Ⅲ. 결 론
1. 향후전망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Weakness
① 제품의 다양성 부족
‘아지노모토'의 경우, 사업 다각화를 통해 조미식품 뿐만 아니라 인스턴트 식품시장까지 장악하고 있으나, 이에 반해 대상(주)의 제품 다양성은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② 인도네시아에 편중된 원료 공급
제품 생산 시, 원료를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대부분 조달하고 있으나, 현지국의 정치적 변 수, 더 효율적인 자원의 활용 가능성 등을 고려해 원료 조달지를 분산할 필요가 있다.
③ 합작 위주의 국제화 진행
인도네시아 정부는 자국화 정책에 의거해 합작투자 후 10년 이내에 자국의 투자지분율을 51%이상으로 제고시킬 것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 때문에 현재 한, 인도네시아간 투자 비율은 미원 56 : 44(현지파트너 14%, 일반공개 30%)로 되었다. 결국 대상(주)이 인도네시아에서 매출액을 증대시켜도 이것이 모두 자사의 이익으로 귀결되지 않는 것이다.

Opportunity
① 인도네시아 현지의 풍부한 원료와 인력
아래 표는 인도네시아의 설탕 생산량을 보여주는 표이다. 표 중, 당밀 생산량을 보면, 당밀 생산량은 2005년부터 2009년까지 약간의 변동이 계속적으로 있지만, 크게 감소하거나 크게 증가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2010년에는 20만톤정도 증가했으며, 앞으로의 당밀 생산량 예상수치를 보면, 비약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주)대상은 주원료가 되는 당밀을 대량으로 재배하는 수라바야 지역에 공장을 건설하여 원료를 확보하였다.
앞에서 살펴봤듯이, 인도네시아는 풍부한 원료를 확보하고 있는 동시에, 노동력 또한 풍부하
다. 인도네시아의 인구는 약 2억 명 가량으로, 세계 4위 인구 대국이기 때문에, 노동력이 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분석 내용 2 - 1. 경쟁기업의 현재전략 2 - 2. 경쟁기업의 미래목표 2 - 3. 경쟁기업의 주요가정 2 - 4. 경쟁기업의 경영자원 2 - 5. 경쟁기업에 대한 예측Ⅲ - 3. 아지노모토의 역사 Ⅲ - 4. 아지노모토의 전략 4 - 1. 제품 전략 4 - 2. 확장 전략 4 - 3. 마케팅 전략 및 커뮤티케이션 전략 Ⅲ - 5. 아지노모토의 핵심 역량Ⅳ. 대상의 인도네시아 진출 Ⅳ-1. 인도네시아 진출 경위 Ⅳ-2. 경쟁사와의 과정 2 - 1. 아지노모토의 견제 2 - 2. 미원의 대응 2 - 3. 아지노모

  • [국제경영학](주)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 국제경영학 : 사례분석1. (주)미원- -미원의 전신은 1956년 설립된 동아화성공업(주)으로, 미원은 2002 현재 21개의 계열사를 가진 대기업이 되었다. 전후 1950년대 중반까지 국내 조미료 시장을 장악했던 아지노모도를 제치고 미원은 명실공히 한국최고의 조미료 산업체가 되었다. 이때 미원은 아지노모도의 신선로 마크와 비슷하게 상표를 제작하여 당시 아지노모도의 항의를 받았으나, 한국정부에서는 근거 없는 항의로 판결했던 전례가 있다. 이후 미원

  • [국제경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분석
  • 인도네시아 진출 이후결론 - 경영학적 시사점효율적인 마케팅 활동경쟁우위현지화표준화질 문 해 주 세 요 THANK YOU  참고 문헌 연혁  ㈜대상 홈페이지http:/www.daesang.co.kr/comp/history.asp기업소개  네이버 지식인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docId=56613627&qb=66+47JuQIOyduOuPhOuEpOyLnOyVhCDsp4Tstpw=&enc=utf8§ion=kin&rank=4&sort=0&spq=0&pid=f/njFg331yosscEpfCsssv095442&sid=S-PZ3rKp80sAABkPtBA SWOT분석 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fm4ukimpd?Redirect=Log&logNo=1100

  • [해외직접투자론](주)대상 `미원`의 인도네이사 직접 투자전략론
  • (주)대상의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전략 보고서목 차제1장서론제2장(주)대상의 인도네시아 진출제1절 (주)대상 기업소개1. 미원2. 회사연혁3. 경영이념제2절 (주)대상의 인도네시아 진출1. 진출기업과 투자현황2.(주)대상의 진출동기제3장 (주)대상의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전략제1절 미원의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OPPORTUNITY4.THREAT제2절 미 원 의 S T P1.고객층의 세분화2.대상고객 선정3.포지셔닝제3절 미원의 4P전략1.제 품 전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출전략 -대상(주)의 글로벌 전략
  • 주된 내용, 필요한 경우 시장조사를 통한 분석이 보완경제성 및 수익성 분석의 특징은 기업목표체계의 각 구성요소들이 기업에 얼마나 기여하는지를 검토하는 것이다. 이러한 분석은 각 진출대상국에서 발생되는 이익과 비용에 대한 정확한 추정이 가능한 경우에만 이용될 수 있다. 정밀분석을 위한 여러 가지 기법들이 개발되어 있다. 이러한 분석기법을 이용해 종국에는 진출대상국의 우선순위 표가 작성되고, 이러한 작업의 결과는 최고경영층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