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해외시장진출
4. 현지마케팅전략
5. 결론
본문내용
사사와 아지노모토가 조미료 시장을 양분 
대상진출직후 두 기업의 방해공작 
현재까지도 경쟁 
1위 대상, 2위 사사, 3위 아지노모토


심한 정경유착, 저개발단계
 시장 잠재력이 크다

제품전략 (Product)

후발주자로서의 약점 보완을 위해 아지노모토의
빨간색 냄비모양 제품포장을 모방

인도네시아 상표를 INDO RASA로 바꿈.

인도네시아에는 가격기준포장이 따로 존재 
거스름돈 대신 5루피, 10루피와 같은 가격의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매출을 늘림








참고문헌
연혁  ㈜대상 홈페이지
http:/www.daesang.co.kr/comp/history.asp

기업소개 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docId=56613627&qb=66+47JuQIOyduOuPhOuEpOyLnOyVhCDsp4Tstpw=&enc=utf8§ion=kin&rank=4&sort=0&spq=0&pid=f/njFg331yosscEpfCsssv--095442&sid=S-PZ3rKp80sAABkPtBA

SWOT분석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fm4ukimpd?Redirect=Log&logNo=110039989040

결론 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gbelindi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대상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에의 진입전략
  •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대상(주)의 간판 제품인 미원만큼은 모두가 아는 상황이라고 하니, 처음 진출하던 당시와 비교해서 어마어마한 성과를 올리고 있는 것이다. 이제 대상(주)은 인도네시아를 발판으로 하여 기타 동남아 지역과 중국 및 서구 시장에까지 그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기에, 이에 대한 제언을 끝으로 이번 사례 분석을 마무리하고 있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대상(주) 그룹 소개1)개황2)경영전략 & 비전3) 대

  • [국제경영학](주)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 국제경영학 : 사례분석1. (주)미원- -미원의 전신은 1956년 설립된 동아화성공업(주)으로, 미원은 2002 현재 21개의 계열사를 가진 대기업이 되었다. 전후 1950년대 중반까지 국내 조미료 시장을 장악했던 아지노모도를 제치고 미원은 명실공히 한국최고의 조미료 산업체가 되었다. 이때 미원은 아지노모도의 신선로 마크와 비슷하게 상표를 제작하여 당시 아지노모도의 항의를 받았으나, 한국정부에서는 근거 없는 항의로 판결했던 전례가 있다. 이후 미원

  • [경영]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를 통해 배우는 기업의 해외진출전략!!!
  • 미원의 살림그룹과의 합작배경 및 효과적 운영방안5.미원의 현지 사업 다각화 전략에 대한 타당성6. 참고자료(미원의 역사)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를 통한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1. 기업의 현지 해외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1)문화적 환경①언어: 국제 기업에 있어서 의사소통의 문제는 대단히 복잡하다. 해외에 파견된 경영자는 현지의 경영자와, 그리고 본사는 종업원, 원료공급자, 유통업자, 소비자, 그리고 현지의 정부관료 등과 커뮤니

  • 미원의 해외진출 사례
  • 진출세계 MSG 시장의 약33% 차지강력한 현지브랜드 구축- 9조-- 경쟁전략과 성과 -1. 현지화 전략 ㈜ 대상이 인도네시아에 진출할 당시 인도네시아는 ‘사사’ 와 ‘아지노모토’가 양분아지노모토 : 자바섬을 중심으로한 직판체제사사 : 화교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대형 대리점 구축미원 : 자바섬 외곽에서부터 유통망을 장악하여 점차 중심으로 들어오는 전략 구사,대형업소를 중심으로 공략이러한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현지화

  • [국제경영사례]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국제경영사례 6)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과목명 : 국제경영담당 교수님 : 제출일 : 2005.06.07제출인 : 목 차 Ⅰ. 서론 3Ⅱ. 자사의 핵심역량 분석 - 대상 3Ⅱ - 1. 회사소개 31 - 1. 대상의 역사 31 - 2. 대상의 구조조정 및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