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산업과 제너시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2

1. 외식산업의 정의 및 특징---------------------2

1) 외식산업의 정의--------------------------------2
2)외식산업의 특성----------------------------------2
2. 식문화 사업의 개념과 특성-----------------------2 ~ 5
3. 외식산업의 경영합리화 대책----------------------6
4. 직장으로서의 외식업-------------------------------6
1) 종사원의 마음가짐과 자세-----------------------6
2) 만족경영--------------------------------------6 ~ 7
5. 소비자 관접의 외식업------------------------------7
1) 훌륭한 소비자가 되기 위한 자세와 매너------------------7 ~ 8
2) 기품있는 테이블 매너--------------------------------8
3) 그 사람의 수준과 교양이 드러나는 양식 테이블 매너---------8 ~9
4) 양식만큼 까다로운 중식 테이블 매너--------------------9 ~ 10
5) 한식식사 예절은 가정교육의 잣대--------------------10 ~ 11
6) 젓가락 사용이 중요한 일식----------------------11 ~12

제2장 본론-------------------------12

6. Friendly Franchise Fenesis------------------12
1) 기업개요----------------------------------12 ~ 13
2) 제너시스의 경영철학과 전략-------------------13
※ 치킨대학-------------------------------14 ~17
▶ 경영철학-----------------------------------17
▶ 가맹점 지원-------------------------------17 ~ 18
▶ 복지정책-----------------------------------18
▶ 사회환원-------------------------------18 ~ 19
▶ 해외진출---------------------------------19 ~ 20
▶ 연혁 및 수상경력----------------------21

제3장 결론--------------------------22

▶ 제너시스의 관한 기사를 참고로---------------22 ~ 28
▶ 느낀점------------------------------------29
▶ 동기-------------------------------------29
▶ 참고 문헌----------------------------------30
본문내용
1. 외식산업의 정의 및 특징

1)외식산업의 정의

외식산업이라는 용어가 출현하기 전에는 식당업, 요식업, 음식업 및 외식업으로 불려왔다. 음식점은 1765년경 프랑스의 수복, 부흥, 목구의 뜻의 심신을 회복한다. 기력을 회생시킨다. 공복을 채운다의 레스토랑이란 사람에게 식사나 음료를 재공하는 시설물 혹은 일반대중 음식적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한국의 사전에는 외식을 “자기집이 아닌 밖에서 식사함, 또는 그 식사”라고 정의하고 있다.

2)외식산업의 특성

외식산업은 서비스 사업으로서 타산업과는 다른 생산활동 및 운영체계를 지니고 있다. 외식산업은 음식과 음료를 만들거나 가공한다는 점에서는 제조업과는 같다고 볼 수 있지만, 일반 대중에게 직접 서비스한다는 점에서 일반 제조업과는 다른 생산활동 및 운영체계를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외식산업이 타산업과 구별되는 차이점
① 외식산업은 인적자원에 의존해야하는 노동집약적 산업이다.
② 외식산업은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산업이다.
③ 입지 여건에 따라 영업실적의 차이가 나는 높은 입지 의존성을 보이는 산업이다.
④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크게 받으며 수요예측이 불확실한 산업이다.
⑤ 식자재는 상품의 보존 및 기간이 까다롭고 짧아서 부패의 위험성이 매우 높다.
⑥외식산업은 타산업에 비해 다품종 소량생산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⑦ 타산업의 원자재 가격보다 낮고 회전율이 높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youngleo/11617352

http://blog.naver.com/informer77/80012407525

http://blog.naver.com/njbaeny/20012171094
제너시스 경쟁력 어디서 나오나 - 매일경제 http://blog.naver.com/youngleo/11617352

http://blog.naver.com/sjc0123/6999035
(매일경제신문)http://blog.naver.com/green307/20011615154

http://blog.naver.com/jl3178/60010873734

http://cafe.naver.com/babdodook/66

관광산업론(김영사) 손대현, 장희정, 삼성에버랜드 지음
(All the world's a stage)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관광산업론 책을 고대로 인용했습니다. 관광산업론 수업을 활용하실 분들은 전혀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없습니다.참고하세요~
  • jin6***
    (2006.10.23 19:45:01)
회원 추천자료
  • [학사][외식경영]외식산업에 대한 연구 분석
  • 외식산업의 정의2(2) 외식산업의 특성3(3) 외식산업의 성공 요인42) 외식산업의 현황6(1) 국내 외식사업 동향6(2) 외식행태분석.

  • [국제경영] 프랜차이즈 BBQ의 중국 진출 분석
  • 산업 환경 분석중국은 1970년대 후반의 중국이 개혁개방을 시작한 이래 중국의 외식산업은 중국 내의 전통산업에서 현대산업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개혁으로 인하여 다른 많은 국가들과의 경제적인 교류를 통하여 외식 업종의 다양화와 경영방식의 체인화 등을 통하여 외식산업 시장 수요에 대한 대중화를 형성하였다. 중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룩하면서, 중국인들의 소비성향 또한 변화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소비성향은 외식산업에도

  • [국제경영전략](주)제너시스 BBQ 사업부의 중국 진출
  • 제너시스의 세계진출을 위한 메카로 자리 잡고자 해서이다.(첨부6 참고)치킨대학은 교육의 전당이기도 하지만, (주)제너시스 브랜드의 제품개발이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국내의 대부분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자체의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추지 못하고 외국의 본사 기능에 의존하거나, 자체 개발 능력을 갖추었다고 할지라도 타 산업과 비교하여 능력 면에서 크게 떨어지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치킨대학 연구소의 경우에는 전체 연구원

  • [외식산업의이해 공통] 1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체 5곳을 선정하여, 2 자신의 삶에서 외식활동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 외식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체 - 교촌에프앤비(주) (교촌치킨)1) 기업현황: 설립연도, 대표자, 기업형태2) 사업현황: 사업영역, 운영브랜드, 매출/손익규모, 해외진출 현황3) 기업의 성장 배경과 성공요인4.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체 - (주)제너시스 BBQ1) 기업현황: 설립연도, 대표자, 기업형태2) 사업현황: 사업영역, 운영브랜드, 매출/손익규모, 해외진출 현황3) 기업의 성장 배경과 성공요인5.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체 - 아웃백

  •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사와 가맹점간의 win-win 전략 -제너시스 사례 중심으로
  •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사와 가맹점간의 win-win 전략-제너시스 사례를 중심으로-목차1. 서론(1) 연구배경 및 목적(2) 연구대상 및 방법2. 본론(1) 프랜차이즈의 개념-1) 프랜차이즈의 정의-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특성(2) 국내 프랜차이즈 발전 현황 및 문제점-1) 국내 외식업 프랜차이즈 발전현황-2)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문제점(3)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교육과 지원(4) 제너시스 소개(5)제너시스의 본사와 가맹점의 win-win 전략-1) 가맹점의 교육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