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와 3가지 유형 (A+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5 / 2024.02.25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브랜드 스토리텔링 3가지 유형과 의미. 그리고 브랜드스토리텔링에 기반이 되는 브랜드 페르소나와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지향점을 경험하게 만드는 체험마케팅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 목차
-
1.브랜드스토리의 등장배경
2.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
3.브랜드 스토리의 3가지 유형
4.브랜드 페르소나의 의미
5.체험경제와 마케팅
- 본문내용
-
2.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
과거 마케팅 방식은 Product(제품), Price(가격), Promotion(홍보), Place(장소)를 중심으로 4P전략인 판매를 목적을 둔 이성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하였다면, 현재의 마케팅은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이야기를 갖추어 소비자에게 우리 브랜드가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를 만드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즉, 우리 브랜드만의 History를 갖고 있거나, 브랜드의 Philosophy를 담아 어떤 고객이 이용하는 브랜드인지 이미지화 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해 감성적 소구점을 만들어 소비자가 옹호(Advocate)하는 브랜드로 이끌어 가는 과정을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이라 볼 수 있습니다. (중략)
- 참고문헌
-
체험마케팅 (성열홍 저/커뮤니케이션북스/2019년 07월)
신화와 브랜드 모티프 (성열홍 저/커뮤니케이션북스/2018년 03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