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와 3가지 유형 (A+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5 / 2024.02.25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브랜드 스토리텔링 3가지 유형과 의미. 그리고 브랜드스토리텔링에 기반이 되는 브랜드 페르소나와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지향점을 경험하게 만드는 체험마케팅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브랜드스토리의 등장배경
2.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
3.브랜드 스토리의 3가지 유형
4.브랜드 페르소나의 의미
5.체험경제와 마케팅
본문내용
2.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
과거 마케팅 방식은 Product(제품), Price(가격), Promotion(홍보), Place(장소)를 중심으로 4P전략인 판매를 목적을 둔 이성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하였다면, 현재의 마케팅은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이야기를 갖추어 소비자에게 우리 브랜드가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를 만드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즉, 우리 브랜드만의 History를 갖고 있거나, 브랜드의 Philosophy를 담아 어떤 고객이 이용하는 브랜드인지 이미지화 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해 감성적 소구점을 만들어 소비자가 옹호(Advocate)하는 브랜드로 이끌어 가는 과정을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이라 볼 수 있습니다. (중략)
참고문헌
체험마케팅 (성열홍 저/커뮤니케이션북스/2019년 07월)
신화와 브랜드 모티프 (성열홍 저/커뮤니케이션북스/2018년 03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k텔레콤 차별화 전략
  • 1위 프리미엄 가져간다.」, 아이뉴스24, 2007. 05. 043G대전KTF vs SK텔레콤 3G 광고신경전 불붙었다, 전자신문, 2007.02.23A+ 리포트SK텔레콤 ‘생각대로 T’, 동아일보, 2009.04.04 국가고객만족도 수상기업 `남다른 비결은` 첫째도, 둘째도 `고객중심`, 디지털타임스, 2008.01.29 오픈마켓업계 지각변동 예고, 서울경제, 2008.02.13 이젠 일도 유비쿼터스, 모바일 오피스 시대 도래, 물류신문, 2010.05.18이통사, 스마트폰 고객지원 대폭 강화, 아이티 투데이, 2010.03.03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 퀴즈시험 문제모음
  • 3가지 유형의 대화중 정체성 대화에서 자신을 흑백논리 정체성이 아닌 더욱 더 복잡한 존재로 생각하게 되면 상대방으로부터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1) O2) X5.다음 중 감정대화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1)감정대화는 상대방 하는 말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2)감정대화에는 실망과 분노를 유발시키는 대화만 있따3)대화 상황에서 감정적으로 되는것과 감정을 표현 하는 것을 혼동하게 된다4)감정 표현은 감정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 1~12주차 퀴즈모음 정리
  • 유형에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있다. 커뮤니케이션 유형 중 직장에서 공적 사적인 일로 문서, 이메일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소통을 하고 있다면 ‘조직 커뮤니케이션’에 해당한다. 1) O2) X2. 침묵나선형이론에서는 미디어의 3가지 특성을 중시하는데 그중에서 ‘편재성’은 언론 등 다양한 미디어가 사건이나 이슈에 대해 보도할 때 획일적으로 보도하는 형태를 의미한다.1) O2) X3.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에서 개인주의는 ‘개인 독

  • [A+] 생활속의 마케팅 요약 및 정리 기말고사범위 족보
  • 스토리가 된 마케팅학습목표스토리와 스토리텔링의 강력한 설득력을 이해하고 마케팅에서의 활용되는 사례들을 확인스토리의 간략한 역사 이해스토리텔링이 왜 강력한지 그 이유를 이해스토리텔링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마케팅에서 활용될 수 있는 활용방안을 말할 수 있다도입사례애틀랜틱 시의 장기 절도 조직의 당한 데이브 도시전설1. 스토리와 마케팅근거 없는 이야기들이 빠르고 광범위하게 퍼진 이유는 무엇일까?불

  • [소비자 행동론] 제품구매 의사결정과정 -노트북
  • 스토리텔링 했다는 점이 조별활동 하는데,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됐습니다. 처음엔 각자 파트를 나누어서 조사를 하다 보니, 다들 자기만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이 반영이 되는 바람에 ‘최군’의 인격이 다중인격이 되는 참사도 겪었지만, 서로 바쁜 시간을 쪼개서 조원회의를 통해 다시 ‘최군’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설정하고, 고관여 제품인 노트북 각각의 브랜드별 특성 파악 후 특징을 알아본 후 내가 산다는 생각으로 과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