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생활속의 마케팅 요약 및 정리 기말고사범위 족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6 / 2024.01.26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A+받은 정리본 입니다.

▶ 반드시! A+ 학점 받으시길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9주차 ]
?직거래만 있는 세상
학습목표
직거래의 한계를 파악하고 유통의 존재 이유를 설명
유통 상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
소매상과 도매상의 차이를 이해하고, 각각의 종류가 무엇인지 설명
경로구성원의 협력이 요구되는 이유를 파악하고, 경로 갈등 관리의 필요성을 설명
학습내용
직거래의 한계, 유통의 가치, 경로의 구성, 경로의 갈등
도입사례
충청남도의 농산물 역유통 사업(도시민이 농촌을 찾아 농산물을 구입)
거점마을 선정 - 소포장 상자 개발비, 택배비, 홍보비 등을 지원

1. 직거래의 한계
“농산물 유통비용이 농산물 소비자 가격의 절반에 육박하고 있다”
그렇다고 소비자와 생산자간 전면적인 직거래는 현실성이 떨어지는 몽상이 됨
?김치를 담그기 위해 필요한 새우젓은 인천에서, 배추는 영동에서, 고추는 음성에서 사기 위해 뛰어다녀야 한 다면? 전국의 모든 장소가 생산자의 직거래 장터가 되어 버린다면?
==> 불필요한 소비자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불필요한 유통단계는 축소되는 것이 마땅하지만, 유통이 소비자와 생산자에게도 이익이 된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음

2. 유통의 가치
생산자나 기업들이 많은 유통비용을 지급하더라도 유통 상의 이용을 선호하는 이유?
?직접 판매하는 것보다 유통 상을 이용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들에게 접근
?중간상들이 가지고 있는 시장이나 고객에 대한 지식, 전문성, 규모의 경제성을 활용
==> 단축된 거래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거래의 복잡성을 해결해 줄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이익도 증진
유통사의 기능과 역할
?시장 정보의 수집
?실제 판매를 유통대리점에 위탁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의 경우 직접 고객으로부터 정보를 얻는 것이 쉬운일이 아님
?마케팅 조사 등을 통하여 정보를 획득할 수도 있지만, 상시적이고 전국적인 정보 수집의 많은 몫은 결국 판 매를 담당하고 있는 유통업체에 의존할 수밖에 없음
?또한, 유통업체를 통하여 시장점유율 등 경쟁사의 정보들을 확보하기도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원대학교 A+] 생활속심리학 요약 및 정리 기말고사 범위 족보(7~13주차)
  • 생활속심리학7~13주차 A+요약&정리 기말범위 족보 마음의 구조와 과정우리는 많은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그것을 이용해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면서 세상을 살아갈 수있다.우리가 배운 지식들은 모두 기억속에 저장되고,필요할때마다 인출하여 이를 상황에 따라 변형하면서 활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지식들이 어떠한 구조속에서 어떠한 과정으로 기억되며 다시 인출되는 것일까?이번 장에서는 머릿속 기억을 인출하는 과

  • [A+] 헌법으로읽는한국사회 기말고사 요약 및 정리 족보
  • 및 단체행동권을 가진다. -복지국가로 가는 길 : 복지국가의 장애물 / 공존할 수 있는 국가에 대한 확고한 합의학습내용정리인간다운 생활의 권리는 우리 헌법이 사회적 기본권을 채택하고, 복지국가를 지향하고 있음을 상징하는 조문이다.교육을 받을 권리는 기회의 균등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하여 교육의 의무와 무상 의무교육을 인정하고 있다. 자본주의가 고도화되면서 사용자와 근로자 사이의 힘의 불균형이

  • [A+] 리더십 기말고사 요약 및 정리 족보
  • 속에서 생성 ⟶높은 지위가 강한 권력을 갖는 것이 아님-상대방의 저항을 극복하고 의지를 관철강도의 위협에 굴복했다면 강제적 권력이 작용* 복종의 동기는 정확히 인지곤란, 복종행위의 결과로 권력작용여부 판단-권력은 특정상황에서만 작용하는 상황제한적 속성*권력이 미치는 범위는 특정한 상황에만 국한-권력의 효용은 절대성의 문제가 아니라 가능성의 문제* 권력행사시 권력의도를 받아들이는 정도에 따라 차이 발생 예, 순교자: 폭군

  • [A+] 현대생활과 광고 중간고사 요약 및 정리 족보
  • 범위① 경제측면- 광고가 사회의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효과② 사회측면- 사회윤리적 쟁점, 법적 제재, 소비자 보호 등의 영역을 연구③ 문화측면- 현대 생활의 문화코드로서의 광고를 연구하는 것Ⅱ. 광고의 경제적 기능1. 자본주의 시장경제와 광고 알비온 & 패리스:현대사회의 경제에서 광고의 중요성을 다음과 같이 요약- “ 광고는 현대인의 일상생활의 일부분이며, 또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막대한 금약을 광 고비로 지출하므로 매우 중요

  • [A+] 브랜드의 이해 총 요약 및 정리 중간+기말
  • 브랜드의 이해A+요약 및 정리중간&기말 족보1강 브랜드란 무엇인가?○ Sunkist - 1800년대 후반: 캘리포니아 오렌지류 시장상황 불안- 밭떼기 혹은 원거리 경매- 1893: The Southern California Fruit Exchange 결성- 8개 지역 연합- 지역별 과일공동처리장 : 등급, 포장, 배송 - 1907: 광고대행사 Lord & Thomas (현 FCB) 고용, Sunkist 등록상표 개발- 제품 확인- 타제품과 구별 ○ Sunkist- 1907: 미국최초 전국대상 농산물 광고 실행- 1916: Drink an orange 캠페인 실행-최초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