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 1~12주차 퀴즈모음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3 / 2024.01.23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A+받은 족보 입니다.

▶ 반드시! A+ 학점 받으시길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2주차 (1주차 강의에서 출제)
1. 월터 리프만(Walter Lippman)에 따르면, ‘이미지’를 머릿속의 그림으로 정의하면서, 개인은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주위 환경 또는 인물에 대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없기 때문에 그 환경 또는 인물 이미지를 ‘의사환경’으로 간주하는 성향이 있다고 한다.
1) O
2) X

2.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요인과 잡음’ 관련하여 조잡하게 구성된 메시지는 ‘구성’에 대한 잡음에 해당한다.
1) O
2) X

3.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은 다양한 사회 상황에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취업면접 상황에서도 커뮤니케이션은 중요한데, 1주차 강의에서 소개한 사례에서 취업면접관들이 가장 중요하게 인식하는 3가지 커뮤니케이션 요인들에는 소통, 대인관계, 메시지 등이 있다.
1) O
2) X

4.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하여 ‘상징(SYMBOL)’은 인위적이 아닌 자연스러운 것만 표현한다고 할 수 있다.
1) O
2) X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