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제품구매 의사결정과정 -노트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주제선정 이유
2. 본론
1)구매 욕구인지(Needs Recognition)
2)정보탐색(Information Search)
3)대안평가(Evaluation of Alternatives)
4)구매(Purchase - Product choice)
5)구매 후 행동(Postpurchase Behavior)
3. 결론
- 본문내용
-
▶ 최군의 Consumer Values
수단적 가치 : 좋은 학점 좋은 직장
궁극적 가치 : 행복한 삶
Rokesch value survey를 통해 Rokesch는 가치를 수단적 가치와 궁극적
가치로 나누었는데 수단적 가치란 궁극적 가치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고
궁극적 가치란 삶의 최종목표를 말한다.
(Ex.교회에서 청년부 행정리더이자 학교증권동아리에서 기업분석 팀장인
그는 한 번 사면 다양한 곳에서 제품을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 The Self : Multiple selves (여러 자아) - role identities (역할에 의한)
(Ex.주말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활비를 조금씩 마련하고 있던 최우형
군은 비싼 모델까지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전문적으로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보통에 많은 대학생들처럼 레포트와 팀플이 주목적이
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문서작업만 가능한 최저가 모델을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이왕 한 번 쓰는 것 적당한 값 지불해서라도 괜찮
은 제품을 사서 오래 쓰는게 돈 버는 길이다”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
다. 따라서 가격은 너무 높지도, 너무 낮지도 않은 제품을 살 수 있는 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