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제품구매 의사결정과정 -노트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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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주제선정 이유

2. 본론

1)구매 욕구인지(Needs Recognition)

2)정보탐색(Information Search)

3)대안평가(Evaluation of Alternatives)

4)구매(Purchase - Product choice)

5)구매 후 행동(Postpurchase Behavior)

3. 결론

본문내용

▶ 최군의 Consumer Values

수단적 가치 : 좋은 학점 좋은 직장

궁극적 가치 : 행복한 삶

Rokesch value survey를 통해 Rokesch는 가치를 수단적 가치와 궁극적

가치로 나누었는데 수단적 가치란 궁극적 가치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고

궁극적 가치란 삶의 최종목표를 말한다.

(Ex.교회에서 청년부 행정리더이자 학교증권동아리에서 기업분석 팀장인

그는 한 번 사면 다양한 곳에서 제품을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 The Self : Multiple selves (여러 자아) - role identities (역할에 의한)

(Ex.주말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활비를 조금씩 마련하고 있던 최우형

군은 비싼 모델까지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전문적으로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보통에 많은 대학생들처럼 레포트와 팀플이 주목적이

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문서작업만 가능한 최저가 모델을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이왕 한 번 쓰는 것 적당한 값 지불해서라도 괜찮

은 제품을 사서 오래 쓰는게 돈 버는 길이다”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

다. 따라서 가격은 너무 높지도, 너무 낮지도 않은 제품을 살 수 있는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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