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 퀴즈시험 문제모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7 / 2024.01.17
  • 5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소개
A+을 받아 만들게 되었습니다.

1학기, 2학기, 계절학기 언제 보시든 상관 없습니다.

2. 내용
1) 주차별로 정리했습니다.
2) 정답은 빨간줄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본문내용
1.커뮤니케이션 모형은 7가지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7가지 요인들 중 ’화자‘는 청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본 강의에서 ’화자‘의 역할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1)체계적 과학적 정보가 포함된 지식
2)진심어린 열정
3)개인적 관심과 긍정적 태도
4)신뢰감
5)고맥락

2.다음은 ’이미지 메이킹‘과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이다. 옳지 않은 설명은?
1)’이미지 메이킹‘은 주로 외형적 요인을 다룬다.
2)메이크업, 패션, 에티켓 등은 ’이미지 메이킹‘과 관련된다.
3)대화 또는 인간관계는 ’이미지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다.
4)경청 또는 설득은 ’이미지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다.
5)’쟁점관리 PR‘은 이미지 메이킹에 해당하지만, 위기관리 PR은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에
해당한다.

3. 메라비언법칙에 따르면, 첫인상은 55%의 시각적 요인, 38%의 보디랭귀지와 목소리, 7%의 대화내용에 의해 결정된다고 한다.
1) O
2) X

4.시뮬라르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시뮬라르크를 초실재로 지각할수 있다
2)시뮬라르크는 현실보다 더현실적이지는 않다
3)프랑스 철학자 장보드리야르가 주장한개념이다
4)이미지 그 자체로서 현실을 대체한다
5)모방된 이미지가 현실을 대체할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