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활동은 의사결정이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는데, 이때 생기는 어려움을 수익 vs 성장, 내부의존성장 vs 외부의존성장으로 나누어 해결방법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영활동에 있어 의사결정의 어려움
2.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 관리에서 의사결정은 기업의 경영실적과 관리활동에 영향을 미치거나 기업의 경영실적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점에서 현대사회 기업들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할 때 주요 이해관계자들의 지지와 보이콧을 받아 전략의 성패를 좌우합니다. 과거에 비해 이해관계자 구성이 매우 다양하고 관심도와 역량이 높아지면서 과거 기업 차원의 전략이 주로 기업 실적에 영향을 미쳤지만 지금은 이해관계자와의 관계가 미치는 영향이 주요 요인입니다. 그런 점에서 경영활동은 이해관계자의 의사결정 결과로 볼 수 있으며, 그 안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은 수익과 성장, 내부의존성장, 외부의존성장 등으로 나누어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경영정책 전략론 - 개정판 이한검 저 | 형설출판사 | 2001.03.15
경영정책과 전략 최승욱 저 | 형지사 | 2009.08.2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으로 BBQ의 성공요인 중 인적 조직 관리와 치킨대학, 판매관리,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너시스가 우리나라 프렌차이즈 시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살펴볼 것이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방법을 지켜보는 일종의 ‘감시자’⑦아동들은 성장하면서 중요한 타인들이 자신에게 부여한 기대 사항들을 자신들의인성 속에 점차적으로 통합해 나간다. 이러한 기대사항들이 개인의 도덕적 가치가된다 : 가치를 내면화하면 외부로부터의 제재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개인 내부의‘양심’이 그러한 역할을 수행.∴ 프로이트는 무의식적이고 비합리적인 요소가 인간 행동을 결정한다고 강조. 인간의 정신이 빙산이라면 물속에 잠긴 부분에 해당

  • [조직구조] `이화로타랙트`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직구조 비교분석
  • 수 있다.(3) 산출(output): 무형의 가치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① 선덕원 활동선덕원 활동을 통해 시설원 아이들에게는 학교 수업에서는 도저히 메울 수 없던 부족한 부분을 그들의 수준에 맞게 지도하여 학습 실력의 향상을 가져오며, 그 과정에서 희망과 용기를 얻어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② 조직 내부이러한 교육봉사 활동을 대학생이 한다는 것이 가지는 의미는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수 있는 사진의 슬라이드 쇼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다. 영화배우 제이미 폭스와 미국 성인잡지 플레이보이 창업자 휴 헤프너도 슬라이드의 고객. 커뮤니티 사이트인 `베보(Bebo)`는 이용자들의 개인 웹페이지를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하면서 온라인 게시판에 올려진 영상과 그림 등은 공유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 디즈니, 아메리카 온라인(AOL), 올텔 등 대기업들이 광고주다. `미보(Meebo)`는 웹 통합 메신저. 한 사이트에서 MSN 메신저, 구글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분석
  • 수가 1천 개를 넘었고, 이제는 토종 한국의 치킨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1) 외부 환경 분석 (1)시장 분석① 치킨 푸드 관련 시장의 성장기존의 치킨 전문점 하면 지역 기반의 치킨 집과 여름 한철인 삼계탕 등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 외국계 푸드 점의 국내 상륙 이후에도 치킨전문 매장을 제외하곤 대부분의 매장에서 판매하는 치킨류는 전체 매출 대비 10~20%대의 사이드메뉴에 불과했다. 그러나 소비자 기호의 다양화와 고급화가 급속히 이루어지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