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BQ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9 / 2019.12.24
- 4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제너시스마케팅전략,BBQ마케팅전략,BBQ기업분석,비비큐마케팅전략,비비큐분석,제너시스의글로벌마케팅
- BBQ,BBQ마케팅전략,BBQ기업분석,비비큐,비비큐마케팅전략,비비큐분석
- 비비큐(BBQ)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비비큐(BBQ)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국제경영] BBQ의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졸업논문으로 쓴 보고서입니다. BBQ에 대한 기업소개 및 마케팅 환경분석, 4P'S분석 고객만족, stp분석 등등 이론에 근거한 마케팅 분석을 하였습니다. 좋은 평가를 받은 논문이며 마케팅 사례분석보고서나 신제품 성공사례 보고서에 사용해도 좋을 보고서입니다.
- 목차
-
Ⅰ. 회사소개 1
1. 회사설립 및 규모 1
1) 회사설립 및 그룹명 의미 1
2) 규모 1
2.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 2
1) 회사연혁 2
2) 수상경력 2
3. 비젼 및 성장배경 2
4.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란 4
Ⅱ. BBQ의 마케팅 분석 4
1. 환경 분석 4
1) 외부 환경 분석 4
(1)시장 분석 5
(2) 경쟁사 분석 6
(3)소비자 분석 8
2) 내부 환경 분석 9
(1) 프랜차이즈 본사로서의 경영 9
(2) 인적 · 조직 관리 10
(3) BBQ 치킨 대학 설립 10
(4) SWOT 상황분석 13
(5) 치킨 국내산(원가부담) 절단 표준화, 맛의 표준화를 위한 연구 13
2. STP 분석 14
1) Segmentation 14
(1) 인구통계적 변수 14
(2) 심리적 변수 14
(3) 제품관련 변수 15
2) Target 15
(1) Main Target 16
(2) Sub Target 16
(3) 기업형 대형 치킨 패스트푸드 브랜드로서 소규모지역 시장으로 침투 16
3) Positioning 16
(1) 기본방향 16
3. 마케팅 믹스(4Ps) 17
1) Product 17
(1) 상표(브랜드) 17
(2) 포장 18
(3) 제품 구성 19
(4) 제품의 품질 19
(5) 위생적인 제품 19
(6) 제품의 차별화 20
2) Price 20
3) Place 20
4) Promotion 22
(1) Promotion 정책 22
(2) 전파매체(TV)를 통한 광고 23
(3) 소비자 판촉 24
(4)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전략 25
(5) 홍보(PR)물 25
(6) 기타 Promotion활동 25
4. 판매 후 관리 26
1) 고객 관리의 중요성 26
2) BBQ의 고객만족 전략 26
(1) 본사차원의 고객만족 전략 27
(2) 가맹점 만족 전략 28
(3) 3S / 3Good Campaign 30
(4) 비비큐의 서비스 경영 철학과 이념 30
Ⅲ. 마케팅 효과 분석 30
1. 시장성과 31
1) 실적비교 31
2) 브랜드 이미지 31
2. 재무성과 33
Ⅳ. 향후 전망 33
1. 건전한 프랜차이즈 사업문화 조성 34
2. 토종 브랜드의 인기 상승 34
3. 올해의 주요 마케팅 전략 35
첨부자료 35
1. 환경 분석 35
(1) 사회 문화적 환경 36
(2)경쟁적 환경 36
(3) 기술적 환경 38
(4) 경제적 환경 38
(5) SWOT 상황분석 40
2. STP 분석 41
1) Segmentation 41
(1) 인구통계적 변수 41
(2) 심리적 변수 41
2) Target Market 41
(1) 인구통계적 변수에 의한 Target 설정- 어린이(초등생) & 청장년층(30대: 특히 주부) 41
(2) 심리적 변수에 의한 Target 설정- 편리 지향적·가치 지향적' Life Style 그룹 42
(3) 종합적인 Target 설정 42
(4) Target의 변화 42
3) Positioning 43
(1) 기본방향 43
(2) 소비자 Positioning 43
3. 4P's 분석 44
2) Price 44
3) Place 46
- 본문내용
-
Ⅱ. BBQ의 마케팅 분석
1. 환경 분석
치킨 외식사업에 속하는 패스트푸드 점으로 알려진 KFC나 파파이스가 치킨업체로는 대표적이고, 그 밖에 동네 중소영세 통닭집들이 있었다. 8년 전에 설립된 제네시스(BBQ)가 뒤늦게 치킨업계에 뛰어들어 불과 4년 만에 국내 단일 체인점 사상 처음으로 가맹점수가 1천 개를 넘었고, 이제는 토종 한국의 치킨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1) 외부 환경 분석
(1)시장 분석
① 치킨 푸드 관련 시장의 성장
기존의 치킨 전문점 하면 지역 기반의 치킨 집과 여름 한철인 삼계탕 등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 외국계 푸드 점의 국내 상륙 이후에도 치킨전문 매장을 제외하곤 대부분의 매장에서 판매하는 치킨류는 전체 매출 대비 10~20%대의 사이드메뉴에 불과했다. 그러나 소비자 기호의 다양화와 고급화가 급속히 이루어지면서 고가성과 젊은층 수요가 증가하면서 치킨 패스트푸드의 입지는 날로 강화되고 있다. 우리나라 국민의 연간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은 아직 7마리에 불과. 일본 16마리, 미국 33마리, 이스라엘 55마리에 비하면 턱없이 적다고 할 수
있는 상황에서 국내의 닭고기 소비는 앞으로 5년 안에 3배 이상 늘어날 것을 예상한다. 고로 닭고기 사업의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는 굉장히 좋은데.. 참고문헌이 없는게 아쉽습니다.
- kms0***
(2007.05.29 11:30:56)
- 굉장히 좋네요 ^^
- fa***
(2003.12.08 16:07: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