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전쟁 - 코카콜라vs펩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1 / 2022.12.2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카콜라와 펩시 간의
본문내용
현대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음료는 다름 아닌 콜라일 것이다. 사실 콜라는 처음에는 약사가 만든 소화제였다. 코카콜라는 존 팸버튼이라는 약사가 최초로 만들었다. 팸버튼은 우연히 실험 중에 코칸인과 콜라열매를 넣고 소화제를 만들었는데 거기에다가 탄산까지 넣어서 탄생한 것이 바로 최초의 콜라이다. 존 팸버튼이 코카콜라를 처음 만든 후부터 12년후 약사 칼렙 브래드햄이 펩시콜라를 처음 만들었다. 두 약사는 콜라의 최초 제조자이자 콜라의 펜이었다. 이 두 약사가 만든 소화제가 지금은 인간이 만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음료가 되었다. 두 약사가 만든 음료는 코카콜라와 펩시로 이어져 100년이 넘도록 치열하게 경쟁하였다. 코카콜라는 줄곧 1인자의 위치를 지켜왔고 펩시는 2인자로서 코카콜라를 뒤쫓아왔다. 이 두 기업의 100년이 넘은 그리고 지금도 현재진행중인 재밌있는 콜라전쟁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펩시 경영분석 레포트
  • 만년 2등, 펩시의 도전■ 목 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및 목적 2. 기업소개 Ⅱ. 본 론1. 현 황 (영원한 라이벌 펩시 VS 코카콜라의 전쟁)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 - 코카콜라, SWOT분석 4. 자 사 분석 1) SWOT분석 2) STP 분석3) 4P 분석 5. 결 론 도 출 Ⅲ. 결 론1. 메인컨셉도출 및 마케팅대안 2. 종합하면서 Ⅰ. 서 론1. 기업선정배경 및 목적 만년 음료업계 1위였던 코카콜라 때문에 언제나 2등 기업이었던 펩시, 하지만 펩시는 코카콜라를 이기기 위

  • [기업전략론] 코카콜라 경영분석
  • 1. 코카콜라의 연혁1) 코카콜라의 탄생1886년 미국 애틀란타 시에서 존 팸퍼튼이라는 약제사가 최초로 만들었다. 남북전쟁 당시 약제조의 제제법이 없던 약사들은 마음대로 약을 발명하였다. 존 펨퍼튼은 그 약사중의 하나였고, 프렌치 와인 오브 코카(French Wine of Coca)라는 히트 약 상품을 발명했다. 1885년 애틀란타는 금주법을 통과시켰다. 펨버튼은 술성분을 제거시킬 필요를 느끼고 프렌치 와인 오브 코카를 단 맛이 나는 음료로 바꾸는데 성공했다.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마케팅 대결
  • 끝나지 않는 콜라전쟁Ⅰ. 끝나지 않은 전쟁1. 코카콜라 story2. 코카콜라 상징3. 코카콜라 신념, mission, slogan4. 코카콜라의 다른 음료수들5. 숫자로 본 코카콜라6. 코카콜라의 실패사례1. 펩시콜라 story2. 펩시콜라 상징3. 펩시콜라 비전, 슬로건4. 펩시콜라의 다른 상품들5. 숫자로 본 펩시코6. 펩시콜라의 사업 다각화Ⅱ.코카콜라 vs 펩시콜라 마케팅 대결1. 코카콜라 마케팅2. 펩시콜라 마케팅 3. 펩시콜라의 코카콜라에 대한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국제경영전략
  • 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는2. 코카콜라의 프로필4. 코카콜라하면 소비자 인식5. 코카콜라 SWOT분석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는2. 펩시콜라의 프로필3. 펩시콜라의 소비자 인식4. 펩시콜라 SWOTⅢ. 콜라전쟁1.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전략 2.펩시콜라 마케팅 전략3.코카콜라 VS 펩시 비교 분석Ⅳ. 결 론Ⅰ. 서 론 1878년 콜라가 최초로 만들어지기 시작한 이후, 단 한번도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광고전략 비교1. D/B(Data Base)를 통한 마케팅(코카 콜라 vs 펩시콜라) 가. TV 광고나. Cyber Marketing (Online Marketing) 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코카 콜라 vs 펩시콜라)3. 다양한 광고 형태(코카 콜라 vs 펩시콜라) 가. 펩시의 국가별 마케팅나. 스타마케팅으로 인도를 사로잡은 펩시Ⅲ. 콜라전쟁Ⅳ. 결 론< 참고 문헌 >Ⅰ. 서론1878년 콜라가 최초로 만들어지기 시작한 이후, 단 한번도 세계 1위의 자리를 내어주지 않았던 코카콜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