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콜라전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Coke & Pepsi
2.Issue of the Cola Industry
3.내부환경분석
4.외부환경분석
5.Alternatives
6.Criteria of the selection
7.Conclusion
8.Q&A
본문내용
Introduction: Coke
1886년 John Pemberton에 의해 설립
처음엔 청량음료가 아닌 소화제로 판매
Merchandise Seven-X라는 성분은 아직도 비밀로 남아있음
세계 제2차 대전 당시 아이젠하워 장군의 요청에 의해 코카콜라를
5센트에 공급
당시 설탕 구매에 대한 세금 면제 혜택
코카콜라 병 공장이 전쟁 중 64개 이상이 새로 만들어짐
– 해외 영역 확대에 큰 영향
New Coke 실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전략론] 코카콜라 경영분석
  • 1. 코카콜라의 연혁1) 코카콜라의 탄생1886년 미국 애틀란타 시에서 존 팸퍼튼이라는 약제사가 최초로 만들었다. 남북전쟁 당시 약제조의 제제법이 없던 약사들은 마음대로 약을 발명하였다. 존 펨퍼튼은 그 약사중의 하나였고, 프렌치 와인 오브 코카(French Wine of Coca)라는 히트 약 상품을 발명했다. 1885년 애틀란타는 금주법을 통과시켰다. 펨버튼은 술성분을 제거시킬 필요를 느끼고 프렌치 와인 오브 코카를 단 맛이 나는 음료로 바꾸는데 성공했다.

  • [리더십개발론] 펩시PEPSI의 감성리더십
  • 펩시는 연간 10억달러 이상 판매되는 메가브랜드를 18개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2위 기업(1위는 23개를 보유한 P&G) 이다. 콜라회사로 시작했지만, 이제 탄산음료의 매출비중은 20%대에 불과하며 , 영업이익의 47%가 ‘레이’, ‘도리토스’, ‘오트밀’ 등 스낵류에서 발생하고 있다.펩시 vs 코카콜라 쉽지 않았던 콜라 100년 전쟁1996년 코카콜라는 펩시와 격차를 최대로 벌리며 ‘100년 콜라전쟁’에서 승리를 선언한다. 코카콜라와 펩시의 미국시장 점유율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SWOT,STP,4P)전략비교분석 파워포인트
  • 콜라전쟁코카콜라VS펩시콜라선정동기우리나라의 10대와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음료의 형태는 탄산음료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콜라 제품이 단연 1위를 차지한다. 1995년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은 한 해 1인당 71잔 꼴로 콜라를 마셔 세계 200여 국가 중 20번째로 콜라를 많이 마시는 나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의 식생활 문화가 서구와는 달리 기름진 음식을 덜 먹는 점을 감안할 때 이 같은 콜라 소비량은 세계적 수준이다. 그래서 콜라

  • [다국적기업론] Coca Cola(코카콜라)의 중국진출과 전략
  • 목 차1. 중국의 소개2. 중국의 음료시장 분석(2007년)1) 중국 음료수시장의 특징2) 식용수 분야3) 차음료4) 과일주스 및 과일주스 음료수5) 탄산음료3. 중국의 투자정책1)투자 유치제도2)외자유치 정책 변화3)상관습 및 거래유의사항4. 코카콜라 선정이유5. 회사소개6. 코카콜라의 경쟁기업7. 코카콜라 SWOT분석8. 코카콜라의 중국시장 진출전략9. 코카콜라의 중국시장 진출과정10. 4P를 따라 파악한 성공요인 분석 1. 중국의 소개*수도 : 북경(Beijing)*

  • 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선정 회사소개1) 코카콜라코카 콜라 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