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 PEPSI의 변화와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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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PEPSI 기업소개
2.PEPSI 변화요인 – PEPSI VS COCA
3.PEPSI 변화내용
4.PEPSI의 변화동력
5.시사점
본문내용
PEPSI 매출액

2008년 매출액 433억달러로 네슬레에 이은 세계 2위의 종합식음료기업으로 도약
글로벌 금융위기가 본격화되었음에도 10%의 굳건한 매출성장을 기록

변화요인 - pepsi vs coca

1996년 "100년 콜라전쟁"에서의 패배
당시 코카콜라 42%, 펩시 31%
코카콜라 CEO
"펩시에 대해 더 이상 신경써야 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
포춘, 아카노미스트
"100년 콜라전쟁에서 코카콜라가 이겼다"


콜라라는 틀을 벗어나지 못하면
언제까지고 코카콜라 등만 바라보며 뛰어가야 한다
- 변화의 시작!

'Re-Inventing Pepsi‘
"일시적인 매출확대나 단기성과에 매달리기
보다는 장기적인 경쟁력을 연마하는데 집중하겠다“

작은 혁신인 워킹보다는 큰 혁신인 점핑에 초점을 두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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