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vs 펩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카콜라vs펩시
콜라전쟁 100년 콜라하면 빼놓을수 없는 코카콜라와 펩시의 콜라 전쟁은 아직까지 되고있다. 이 두기업간의 전쟁,마케팅 전쟁은 감히 경희롭다.
1886년 존 펨버턴은 코카콜라 레시피를 개발하는데 당시 이 음료는 물에 희석해서 팔고 있엇는데 실수로 인해 탄산수에 희석했는데 그 실수로 인해 탄산음료가 탄생되었다.
13년 후 1898년 칼랩 브래드햄이 소화불량 치료약의 목적으로 펩시를 개발하여 콜라 전쟁이 시작됩니다. 펩시가 출시 될 때 코카콜라는 이미 연간 백만 갤런 이상을 판매중이였고 당시 선점중인 코카콜라를 따라 잡기 위해 저가 판매를 하여 매출이 점점 늘어 1차 세계대전 이전에 펩시 공장은 25개에 이르게됩니다.
이후 두회사는 마켓팅 전쟁을 시작하게되는데 펩시가 코카콜라에게 도발적인 광고를하는가 하면 코카콜라는 점잖게 받아들이는 수준으로 대응합니다
할로윈 마케팅
코카콜라로 분장한 펩시에 자신이 영웅이라 대응하는 코카콜라
링 위에서 펩시에게 맞고 잇는 코카콜라
빨대도 피하고 싶은 코카콜라
등으로 이 둘의 피할수없는 콜라전쟁은 선의의 경쟁으로써 서로의 기업을 더 성장시키기 위해 이보다 더 좋은 전쟁은 없다고 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SWOT,STP,4P)전략비교분석 파워포인트
  • 콜라전쟁코카콜라VS펩시콜라선정동기우리나라의 10대와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음료의 형태는 탄산음료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콜라 제품이 단연 1위를 차지한다. 1995년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은 한 해 1인당 71잔 꼴로 콜라를 마셔 세계 200여 국가 중 20번째로 콜라를 많이 마시는 나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의 식생활 문화가 서구와는 달리 기름진 음식을 덜 먹는 점을 감안할 때 이 같은 콜라 소비량은 세계적 수준이다. 그래서 콜라

  • 코카콜라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 펩시콜라와의 비교분석및 앞으로 나아가야할방향
  • 코카콜라 = 자본주의 “ 공식 성립■ 1927년 병 생산 공장 설립으로 첫 진출■ 1948년 대륙의 공산당 정권 수립으로 철수■ 1979년 중미수교 이후로 본격 진출■ 현재 중국 청량음료 시장의 35% 차지■ 그러나 아직 잠재성이 많은 시장으로 평가■ 중국 현지화 전략과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 충족시키는 것이 향후 과제4. 펩시콜라vs코카콜라구분코카콜라펩시콜라성별여성적남성적나이1886년1898년주소미국 조지아 주미국 캘리포니아 주몸값838

  • [경영전략] 코카콜라와 펩시 경영전략
  • 코카콜라는 프리 셀링 이라고 하는 사전 판매방식을 통해 공장에서 바로 소비자들이 찾는 수퍼로 배달된다.한국에 소개된 지 30여년, 코카콜라 제품의 원액도 국내 생산. 코카콜라가 한국에 처음 선을 보인 것은 1950년대 초였으나, 국내생산이 시작된 것은 1968년부터 였다. 1974년부터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코카콜라사 제품의 원액도 한국 코카콜라(주)가 국내에서 생산, 공급하고 있다Ⅱ.펩시콜라 이야기코카콜라의 가장 큰 경쟁자는 펩시이

  • 경영전략 코카콜라와펩시경영전략
  • -목차-Ⅰ.코카콜라 이야기Ⅱ.펩시 이야기Ⅲ.콜라시장 이야기Ⅳ.SWOT분석Ⅴ.전략엿보기Ⅵ.코카콜라vs펩시콜라Ⅰ.코카콜라 이야기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사랑 받고 있는 청량음료.코카콜라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 국내비교광고와 해외비교광고 비교하기
  • 펩시vs코카콜라ㄱ. 미국의 비교광고계의 일인자로 알려져있는 펩시와 코카콜라의 비교광고이다.음료시장의 독보적인 존재인 코카콜라를 겨냥한 펩시의 비교광고는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로 비교광고를 여러 편 만들었다. 너무 심하게 기업의 이미지를 깎아 내리는 비교광고들은 오히려 역효과를 받아 기업 이미지를 훼손시킬 수도 있는데, 펩시의 비교광고들은 적절한 재미요소들이 있어서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좋은 예의 비교광고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