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 주기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1.03 / 2022.11.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 주기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문내용
서론
오늘날 코로나 팬데믹 사건 이후로 오프라인 시장이 점점 하락세로 전락하게 되고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모든 생명체에 수명이 있듯이 제품에도 수명주기가 있기 마련입니다. 제품에 대한 수명 주기는 개발된 이후에 도입기부터 시작해서 성장기와 쇠퇴기의 4단계를 거치게 되면서 시장에서 어떠한 과정을 겪게 되는 지 알아볼 수 있는데요, 수명 주기에 따라서 그에 맞는 전략이 있기 마련입니다. 시장에서 경쟁업체보다 앞서 나가고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며 지속가능한 관행으로 최대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해야 된다는 점은 지속적으로 중요성을 더할 전망입니다. 지속가능성이 중요한 주제로 계속해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비즈니스는 완전한 공급망 지속 가능성 달성을 목표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설계와 제조 그리고 물류를 통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현대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기가 영원한 제품들은 없기에 아무리 잘나가는 제품이 있어도 언젠가는 소비자에게 잊혀 지고 쇠퇴되기 마련입니다. 기업들이 신제품을 출시하고 나서 그 제품은 성장과 성숙과정을 거치고 언젠가는 잊혀 지게 되는 사이클로 이러한 과정을 제품수명주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해보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을 선택해서 수명 주기 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필요할 지에 대한 내용을 기술해보려고 합니다.

본론
제품 수명주기는 모든 제품에 대한 수명주기가 있듯이 첫 번째로는 도입기에 접어들게 됩니다. 신제품이 출시되어 소비자들에게 홍보를 하게 되는 데 신제품의 경우 인지도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소비자는 기존 제품에 대해서 익숙하기에 신제품에 대한 저항성이 있으므로 매출은 완만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https://namu.wiki/w/%ED%97%AC%EB%A1%9C%ED%82%A4%ED%8B%B0
네이버 나무위키 지식백과
https://jacobce.cafe24.com/museum/museum_tower.html
헬로키티 아일랜드
https://h21.hani.co.kr/arti/culture/culture_general/25594.html
한겨레 21
라이프 트렌드 2023- 김용섭 / 부키 / 2022.10.12.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양봄내음, 권병욱 / 유엑스리뷰 / 2022.10.13.
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 / 쌤앤파커스 / 2019.04.05.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 비즈니스맵 / 2008.12.01.
도쿄 큐레이션 - 이민경 / 진풍경 / 2022.07.01.
스토리만이 살길 - 리사 크론 / 부키 / 2022.06.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3공통) ISO9000은 2008년 2015년에 개편비교를 인터넷검색하여 간단히 설명하고, 국가품질망(q-koreanet) 홈페이지에는 어떤정보 있는지조사0k
  • 제품을 생산하면 그 제품이 어떻게 판매되며 유통과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반응이 어떤가를 치밀하게 연구하고 분석하여야 할 것이다. 그래야만 그 제품에 대한 생산과 판매 및 유통이 원활해져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생산품에 대한 제품 수명주기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제품수명주기는 제품의 연구개발과 판매, 이익이 발생하는 과정을 일정한 단계별로 구분한 것을 말한다. 그에 따른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내놓

  • [마케팅]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개발
  • 한 제품의 수요수준 변화를 묘사하는 제품수명주기의 개념을 설명하고 각 단계별로 적합한 마케팅전략의 기본적인 방향을 검토하기로 한다.또한 마케팅 환경요인들의 변화는 새로운 마케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제품을 개발하도록 격려하기도 한다. 즉 많은 마케터들은 환경변화가 제공해 주는 새로운 마케팅기회에 부합되는 신제품을 통하여성공을 거두고 있는데, 여기서는 이러한 신제품개발과 관련된 마케터의 과업과 신제품에 대한 잠재고객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마케팅요인과 성장에 대한 기업의 욕망 - 292) 기업에게 해외에서 교역하고 운영하기 위하여 현재의 장애를 회피하도록 한다는 것 – 29해외 직접투자의 장단점 – 301) 해외직접투자의 장점 - 302) 해외직접투자의 단점 – 31제 이론 – 311) 독점적 우위 이론 - 312) 내부화 이론 – 313) 절충이론 – 324) 과점적 반응 이론 - 335) 제품 수명주기 이론 - 336) 거래비용 이론 – 34해외 직접투자의 유형 – 341) 투자형식에 따라 - 342) 투자동기에 따라 – 35합

  • 샴푸 구매 시소 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이런 소비자의 변화하는 니즈에 발맞추어 고급화, 기능화 되고 있는 샴푸시장의 최근 트렌드는 시장개척 및 판매확장의 여지가 충분히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샴푸에 대한 구매행동을 구체적으로 분석 파악하여 이에 따른 마케팅전략의 수립이 절실히 요구되어지므로 본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이 연구에서 샴푸구매 시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분석하기로 한다. 2. 연 구 질 문본 연구에서는 소

  • 호텔경영전략의 중요성, 유형, 단계
  • 호텔경영전략의 중요성, 유형, 단계목 차제1장 경영전략이란 제1절 전략의 어원과 정의 1. 전략의 어원 2. 전략에 대한 다양한 정의제2절 현대적 의미에서의 전략이란? 제3절 경영전략의 개념 및 정의 제2장 경영전략의 유형 1. 기업전략 2. 사업전략3. 기능전략제3장 경영전략의 단계 1. 환경분석 2. 전략수립 3. 전략실행 4. 평가와 통제 제4장 호텔경영의 전략 1. 상호일치의 원칙 2. 호텔분야에서의 경영전략3. 21세기 호텔경영 전략 4. 호텔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