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 주기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1.03 / 2022.11.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A+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주기 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
-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주기 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
- [마케팅관리] 마케팅조사와 마케팅조사의 진행과정
- [제품수용과 제품수명주기] 소비자의 혁신수용과정 및 제품수명주기의 개념과 특성, 마케팅전략
- [제품수용과 제품수명주기] 소비자의 혁신수용과정 및 제품수명주기의 개념과 특성, 마케팅전략
- 하고 싶은 말
-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 수명 주기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효율적인지 기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본문내용
서론
오늘날 코로나 팬데믹 사건 이후로 오프라인 시장이 점점 하락세로 전락하게 되고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모든 생명체에 수명이 있듯이 제품에도 수명주기가 있기 마련입니다. 제품에 대한 수명 주기는 개발된 이후에 도입기부터 시작해서 성장기와 쇠퇴기의 4단계를 거치게 되면서 시장에서 어떠한 과정을 겪게 되는 지 알아볼 수 있는데요, 수명 주기에 따라서 그에 맞는 전략이 있기 마련입니다. 시장에서 경쟁업체보다 앞서 나가고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며 지속가능한 관행으로 최대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해야 된다는 점은 지속적으로 중요성을 더할 전망입니다. 지속가능성이 중요한 주제로 계속해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비즈니스는 완전한 공급망 지속 가능성 달성을 목표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설계와 제조 그리고 물류를 통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현대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기가 영원한 제품들은 없기에 아무리 잘나가는 제품이 있어도 언젠가는 소비자에게 잊혀 지고 쇠퇴되기 마련입니다. 기업들이 신제품을 출시하고 나서 그 제품은 성장과 성숙과정을 거치고 언젠가는 잊혀 지게 되는 사이클로 이러한 과정을 제품수명주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이론을 설명해보고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을 선택해서 수명 주기 단계를 파악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 활용이 필요할 지에 대한 내용을 기술해보려고 합니다.
본론
제품 수명주기는 모든 제품에 대한 수명주기가 있듯이 첫 번째로는 도입기에 접어들게 됩니다. 신제품이 출시되어 소비자들에게 홍보를 하게 되는 데 신제품의 경우 인지도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소비자는 기존 제품에 대해서 익숙하기에 신제품에 대한 저항성이 있으므로 매출은 완만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https://namu.wiki/w/%ED%97%AC%EB%A1%9C%ED%82%A4%ED%8B%B0
네이버 나무위키 지식백과
https://jacobce.cafe24.com/museum/museum_tower.html
헬로키티 아일랜드
https://h21.hani.co.kr/arti/culture/culture_general/25594.html
한겨레 21
라이프 트렌드 2023- 김용섭 / 부키 / 2022.10.12.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양봄내음, 권병욱 / 유엑스리뷰 / 2022.10.13.
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 / 쌤앤파커스 / 2019.04.05.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 비즈니스맵 / 2008.12.01.
도쿄 큐레이션 - 이민경 / 진풍경 / 2022.07.01.
스토리만이 살길 - 리사 크론 / 부키 / 2022.06.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