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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품질경영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품질경영
공통 1. 보건빅데이터(Health Big data) 분석에 쓰이는 데이터마이닝 방법을 나열하고 예와 함께 설명하라.(5점)
2. 보건정보 경보시스템(Health Alarm System)에 대해 설명하고 그 예를 들라.(5점)
3. 다음 세명 환자의 혈압치 분포의 중앙값과 사분위수범위(IQR)를 부등호로 나타내고 설명하라.(6점)
4. 두 가지 치료방법에 의한 알츠하이머 환자의 14CO2 측정치가 다음과 같을 때 기준치인 1500과 차이가 있는지 검정하라. (7점)
5. 다이어트 제제를 복용하기 전과 후의 혈압치가 다음과 같을 때 다이어트제제가 혈압을 낮추는지 검정하라. (7점)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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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계학과 품질경영3공통

1. ISO 9000은 2008년에 이어 2015년에 개편되었다. 2015년 판이 2008년 판과 비교하여 어떻게 다른지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간단히 설명하시오(15점).
2. 국가품질망(q-korea.net) 홈페이지에는 어떤 정보가 있는지 조사하여 간단히 기술하시오(15점).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ISO 9000은 2008년에 이어 2015년에 개편되었다. 2015년 판이 2008년 판과 비교하여 어떻게 다른지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간단히 설명하시오
1) ISO 9000(품질경영시스템)의 도입
2) 2015년 판이 2008년 판과 비교
(1) 2008년 판 ISO 9001 개정
(2) 2015년 ISO 9000의 개정
2. 국가품질망(q-korea.net) 홈페이지에는 어떤 정보가 있는지 조사하여 간단히 기술하시오
1) 국가품질망(q-korea.net)의 소개 및 주요업무
2) 국가품질망의 발전을 위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은 사람을 최고로 우대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그 회사의 제품이 성공을 하려면 소비자의 반응이 먼저 좋아야 한다. 제품에 대한 불만이 있으면 리콜이 들어오고 그런 과정에서 많은 부대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회사에서 신제품을 생산하면 그 제품이 어떻게 판매되며 유통과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반응이 어떤가를 치밀하게 연구하고 분석하여야 할 것이다. 그래야만 그 제품에 대한 생산과 판매 및 유통이 원활해져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생산품에 대한 제품 수명주기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제품수명주기는 제품의 연구개발과 판매, 이익이 발생하는 과정을 일정한 단계별로 구분한 것을 말한다. 그에 따른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내놓음으로서 제품수명주기로서의 역할에 충실을 기할 것이다. 제품수명주기는 개발단계,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순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4단계의 치밀한 전개과정 속에 한 제품이 생산되고 판매되면서 그 수명을 다하게 되는 것이다. 마치 사람도 생로병사가 있듯이 제품에도 반드시 그 과정을 거친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경영자적 입장에서는 그 제품이 영원히 빅 히트 상품이 되어 회사에 매출과 순이익의 최고를 기록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오랫동안 장수하는 제품을 판매하기란 쉽지가 않다고 본다. 따라서 경영자는 항상 그 제품이 수명을 다하는 날까지의 과정을 치밀하게 살펴서 고객의 욕구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생산에 힘을 써야 할 것이다.
품질 기능 전개(品質機能展開: Quality Function De-ployment)는 고객이 필요로 하고 바라는 제품의 기획과 디자인?개발에서 제조 및 판매 과정에까지 체계적으로 반영하여 고객을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제공하는 방법론이다. 품질기능전개를 통하여 소비자의 요구와 취향을 잘 파악하여 좋은 제품이 출시된다면 소비자의 사랑 속에 매출의 극대화를 통한 회사운영에 있어 최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제품의 죄적상태를 유지하려면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하여야 한다. 이를 좀 더 효율적으로 품질보증을 받으려면 국가품질망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각인 받는게 최상일 것이다. 이 장에서는 1. ISO 9000은 2008년에 이어 2015년에 개편되었다. 2015년 판이 2008년 판과 비교하여 어떻게 다른지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간단히 설명하시오(15점).2. 국가품질망(q-korea.net) 홈페이지에는 어떤 정보가 있는지 조사하여 간단히 기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연성, 박영택, 서영호, 유왕진, 유한주,「품질경영」, 박영사, 1999.
-김상유, 워터파크의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만족, 재방문,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학회지, 2006.
-김경환, 제품수명 주기에 따른 하이테크제품 마케팅 전략 : 삼성 애니콜과 모토로라 사례 중심으로, 2008년
-박영태, 품질기능전개의 확장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1995
-신민철, 제품수명주기이론과 마케팅 전략, 1993년
-George S Day, Analysis for strategic Market Decisions, West Publishing Company, 198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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